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GA솔루션즈, 에스지앤 인수..."국내 1위 보안기업 도약"
임성지 기자
2022.05.23 16:06:17
20일 70억 유증 계획도 발표

[딜사이트 임성지 기자] 통합 보안 전문 기업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가 시스템 접근통제 솔루션 기업인 에스지앤(대표 강현모)의 지분 및 경영권을 인수한다고 23일 밝혔다. 


SGA솔루션즈는 지난 20일 공시를 통해 에스지앤 주식 14만936주를 47억3150만원에 취득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분 취득으로 SGA솔루션즈는 에스지앤 주식의 61.01%를 보유하게 됐다. 주식 취득 예정일은 오는 31일이다.


이번 인수합병(M&A)으로 SGA솔루션즈는 주력인 서버보안에 더불어 에스지앤의 시스템 접근제어 기술을 결합하면서 국내 유일의 시스템 통합 보안 기술을 제공하게 됐다. 또 클라우드 시스템 차세대 보안 시장의 솔루션까지 확보해 차세대 보안 사업 확대에 나설 수 있게 됐다. 


SGA솔루션즈는 에스지앤이 확보하고 있는 전국 각지 100여 개의 사업 파트너들과의 영업 시너지 창출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언택트 시대 재택근무 증가에 따른 보안 이슈로 급부상되고 있는 '제로트러스트' 기반 핵심 기술 확보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관련기사 more
바코드 회사 품는 SGA솔루션즈, '일거양득' 노린다 SGA솔루션즈, '보이스아이' 자회사 편입 후 상장 추진 SGA솔루션즈, M&A 통해 '소프트웨어 보안' 강화 SGA, 4세대 지능형 나이스 구축 계약 체결

최영철 SGA솔루션즈 대표는 "오랜 기간 자체 보안기술 개발과 더불어 M&A를 추진한 결과, 급변하는 시장 변화에 선제적 대응을 할 수 있는 체계를 갖췄다"며 "이번 인수는 그간 회사의 정체되어 있던 성장성을 돌파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100억원 대 매출과 20억원 대 이익을 추가로 확보해 국내 1위 통합 보안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SGA솔루션즈는 지난 20일 공시로 최대주주인 에스지에이를 통한 70억 규모의 유상증자 계획을 밝혔다. 이 자금은 에스지앤 인수 및 자회사 사업 강화에 투입될 예정이다. 회사는 향후 통합 보안 핵심 사업에 집중해 수익성을 강화하고, 각 사업 분야 역량을 강화해 보안 시장에서의 영향력 확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