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더네이쳐홀딩스 글로벌 전략, 언제쯤 빛보나
엄주연 기자
2022.05.25 08:03:29
코로나19로 상하이 팝업스토어 일정 미정…봉쇄 조치 해제에 '기대감'
이 기사는 2022년 05월 23일 18시 1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엄주연 기자] 더네이쳐홀딩스가 추진하는 글로벌 확장 전략이 예상보다 더디게 진행되고 있다. 지난해 8월 중국 진출을 선언하고 9개월이란 시간이 지났지만 중국의 코로나19 봉쇄 조치 등으로 인해 관련 계획이 늦어지고 있는 까닭이다. 


23일 더네이쳐홀딩스에 따르면 중국 상하이 팝업스토어 일정이 아직까지 확정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월 베이징 팝업스토어를 성공적으로 마친 이후 상하이에도 팝업스토어 오픈 계획을 세웠으나 봉쇄 조치로 인해 일정을 확정짓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다. 


더네이쳐홀딩스 관계자는 "상하이에도 팝업스토어를 열 계획이었지만 중국의 봉쇄 조치로 인해 아직 확정된 사안은 없다"면서 "팝업스토어와 관련해 지속적으로 논의는 하고 있지만 외부에 공개할 수 있는 내용은 지금으로선 없다"고 말했다. 


더네이쳐홀딩스가 중국 공략에 나선 것은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해서다. 중국은 세계 최대 패션시장으로 패션기업들이 거쳐야 하는 관문 중 하나다. 이에 더네이쳐홀딩스는 지난해 8월 베스트셀러그룹과 중국 현지 조인트벤처 출범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중국 시장 진출을 알렸다. 

관련기사 more
박영준 더네이쳐홀딩스 대표의 새로운 도전 더네이쳐홀딩스, 150억 규모 유증 실시 中 점찍은 배럴…외형 확장 아닌 수익 강화 방점 박영준 더네이쳐홀딩스 대표, 배럴 대표 겸직

최근 배럴 경영권을 인수한 것도 이러한 글로벌 전략과 무관치 않다. 배럴은 2018년 중국에 현지법인을 설립한 이후 광저우 등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내셔널지오그래픽 어패럴'이 중국 시장에 안착하면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기대감이 인수 결정에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하지만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관련 계획에 차질이 불가피해졌다. 올해 초 중국에 코로나19 대유행이 시작되면서 당국은 상하이를 비롯한 주요 도시에 가장 강력한 방역 조치인 봉쇄 조치를 내렸다. 이에 더네이쳐홀딩스의 중국 현지 조인트벤처 설립도 아직까지 준비 단계에 머물고 있다. 


다행인 점은 최근 중국에서 봉쇄조치 해제 움직임이 보이고 있다는 점이다. 중국 상하이는 50일 넘게 이어졌던 봉쇄조치를 점차 완화하고 있으며 다음달부터는 일상회복까지 점쳐지고 있다. 이렇게 되면 더네이쳐홀딩스의 글로벌 확장 전략도 다시 재가동될 것이란 전망이다. 


한경래 대신증권 연구원은 "더네이쳐홀딩스는 베이징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중국에서 브랜드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면서 "베스트셀러 그룹과의 조인트벤처(JV) 설립 이후 오프라인 채널 진출 예정으로 해외 진출 모멘텀은 유효하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