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하이트진로, 편의점 전용 맥주 출시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5.24 09:29:53

◆하이트진로, 편의점 전용 맥주 출시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하이트진로가 BGF리테일, GS리테일과 협업해 오는 25일 '크라운맥주'와 '갓생 폭탄맥주'를 각각 CU와 GS25 편의점에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시장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접근성이 용이하도록 편의점 전용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크라운맥주'는 하이트진로가 '대한민국 최초 맥주회사가 만든 프리미엄 오리지널 에일'이라는 콘셉트로 BGF리테일과 협력해 개발했고, '갓생 폭탄맥주'도 GS리테일의 '갓생기획-신상기획팀'과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졌다.

◆11번가, 비대면 꽃집 '플라워샵' 오픈

11번가가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꽃을 구매할 수 있는 '플라워샵' 전문관을 오픈했다. 5월 초 모바일 '선물하기' 탭에 '플라워샵'이 생긴 이후 판매된 꽃 거래액은 올해 초 대비 4배 이상 급증했다. '플라워샵'은 다양한 꽃을 큐레이션 해주는 11번가의 '비대면 꽃집'이다. 온라인 꽃 배송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면서 고객 니즈를 반영해 이번 전문관을 마련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세븐일레븐, 한국식 전통주 '토끼소주' 판매

세븐일레븐이 '토끼 소주(Tōkki Soju)'를 편의점 오프라인 최초로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토끼소주는 2011년 뉴욕의 주조장에서 처음 만들었으며, 콘셉트는 한국의 달토끼 설화를 모티브로 한다. 출시된 상품은 '토끼소주 화이트(375ml, 2만4천원)'와 '토끼소주 블랙(375ml, 3만6천원)' 2종이다. 100% 찹쌀로 담근 전통주를 발효시키고 이를 증류해 상품화한 것이 특징이며, 각종 감미료나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았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동원홈푸드, '크리스피 프레시' 서울스퀘어점·상암MBC점 잇따라 오픈


동원홈푸드가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 서울스퀘어점과 상암MBC점을 잇따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크리스피 프레시 서울스퀘어점은 서울스퀘어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상암MBC점은 상암동 MBC몰에 자리 잡았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외식 시장을 선도하는 메뉴를 기반으로 적극적인 오프라인 매장 출점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GS리테일, '요마트' 성공 자신 이유는? 한신평, 하이트진로 신용등급 'A+'로 상향

◆BBQ 치킨대학, 다문화가정 아이들과 치킨캠프 진행

제너시스BBQ가 가정의 달을 맞아 김포 여성상담센터 소속의 다문화가정 아이들을 치킨대학에 초청해 치킨캠프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이들은 야외 레크레이션을 진행하고 황금올리브 치킨을 직접 조리해보는 등 치킨대학을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러한 캠프는 BBQ가 2004년부터 치킨 산업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시작한 행사다. 현재까지 캠프에 참여한 인원은 5만여명에 달한다. 


◆현대렌탈케어, 펫 전용 상품 라인업 확대

현대렌탈케어가 반려동물 케어 솔루션 전문 기업 '아베크(Avec)'의 '펫(Pet) 드라이룸' 렌탈 상품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아베크 펫 드라이룸은 목욕 후 반려동물의 젖은 털을 말려주는 제품이다. 목욕이 끝난 반려동물을 네모난 상자 형태의 본체 안에 넣으면, 팬이 작동해 30분간 젖은 털을 말려준다. 현대렌탈케어는 이번 아베크 펫 드라이어룸 출시를 시작으로 연내 자동급식기, 급수기 등 펫가전 렌탈 상품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재단, 2022년 장원(粧源) 인문학자 선정


아모레퍼시픽재단이 2022년 '장원(粧源) 인문학자' 연구자를 선정하고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연구비 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올해 2월 장원 인문학자 지원사업 참여 연구자 공개모집을 통해 120여건의 지원서를 접수했으며 인문학 분야 석학으로 구성한 기획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2명의 연구자를 선정했다. 아모레퍼시픽재단은 학계 기여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 받은 이기천 연구자(동양사, 중국 중세사)와 김영채 연구자(서양사, 로마사)에게 향후 4년간 월 4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LG생활건강, MZ세대 겨냥 카라멜향 치약 출시

LG생활건강이 MZ세대의 취향을 겨냥해 '죽염 힙스터스 솔트카라멜향 치약'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평범한 민트향 치약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출시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MZ세대 선호도가 높은 솔트카라멜향으로 양치 시간의 즐거움과 함께 죽염의 노하우를 담아 잇몸의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치약"이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