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케미칼, 트라스트 토트넘 홋스퍼 에디션 선봬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5.24 15:08:15

◆SK케미칼, 트라스트 토트넘 홋스퍼 에디션 선봬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SK케미칼은 토트넘 홋스퍼 FC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트라스트 리뉴얼 에디션을 발매했다고 밝혔다. 국내 제약사가 토트넘과 공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리뉴얼 패키지에는 트라스트 고유의 노란 바탕에 토트넘 유니폼을 입은 손흥민, 헤리케인, 호이비에르, 탕강가 선수의 이미지와 토트넘 홋스퍼 공식 엠블럼이 사용됐다. SK케미칼은 손흥민 등 토트넘 대표 선수들의 이미지를 차용하면서 축구, 골프 등 스포츠를 즐기는 매니아 층을 공략하는 등 소비자 타겟을 더욱 확대해 간다는 계획이다.


◆차바이오, '마더스케어 올인원 플러스 3종' 출시


관련기사 more

차바이오그룹 계열사인 차바이오F&C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프로그램'이 '마더스케어 올인원 플러스' 3종을 출시했다. '마더스케어 올인원 플러스'는 '마더스케어 올인원 1,2'을 리뉴얼한 제품이다. '마더스케어 올인원 1,2'는 임신 기간 식품만으로 부족한 영양 성분을 한 번에 담아 1일 1포 형태로 만들어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섭취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마더스케어 올인원 플러스'는 기존 제품의 강점은 유지하면서, 1만 8000여 건에 달하는 소비자 후기 분석과 차병원 산부인과 교수 자문을 통해 기존 2단계 구성에서 출산 후 제품을 추가해 3단계로 세분화했다.


◆지엔티파마 '제다큐어' 해외 임상시험, 정부지원 받는다



신약 개발 기업 지엔티파마는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CDS) 신약 '제다큐어'가 정부의 '수출혁신품목 육성지원사업' 대상 품목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엔티파마에 따르면 농림축산식품부는 '2022 동물용의약품산업 종합지원(수출혁신품목 육성지원) 사업' 대상으로 지엔티파마의 제다큐어(성분명 크리스데살라진) 등 12개 업체 59개 품목을 선정했다. 이에 따라 지엔티파마는 국비(40%)와 지방비(30%) 등 1억 3700여만 원을 지원받게 되며, 자부담을 포함해 모두 1억 9650만 원의 예산으로 제다큐어의 해외 임상을 시작한다. 제다큐어는 인간의 알츠하이머 치매와 유사한 인지기능장애증후군을 앓는 반려견에서 약효와 안전성이 입증돼 지난해 2월 국내 최초로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동물용의약품 합성신약 품목허가를 받았다.


◆대웅제약, 기술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 운영사 선정



대웅제약은 중소기업벤처부가 주관하는 기술창업 투자프로그램 팁스(TIPS,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지원) 운영사에 신규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는 운영사의 민간(엔젤) 투자 보육 역량을 활용해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 및 투자한 후 정부의 기술개발, 창업 사업화, 해외 마케팅 자금 등을 매칭 방식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운영사가 창업 기업을 선별해 중기부에 추천하면 별도 평가를 거쳐 기술개발(R&D), 창업 사업화 자금 등을 지원한다.


◆아이진, '다가 코로나19 백신개발' 과제 선정



아이진 주식회사는 보건복지부 산하 보건산업진흥원에서 지원하는 '다가 코로나 19 mRNA 백신 개발' 정부과제에 선정돼 협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과제는 mRNA 백신 개발 정부지원 프로젝트 중 '신변종 감염병 대응을 위한 mRNA 백신 임상지원' 분야에 해당하며, 아이진은 이번 과제 협약 체결로 정부로부터 오는 2024년 3월까지 2년간 연간 50억원씩 총 100억원의 지원금을 수령하고 현금과 현물을 포함해 자체 연구비 30억원을 추가 투자함으로써 총 130억원 규모의 연구를 수행하게 된다. 금번 과제는 아이진이 주관하고 mRNA 백신 개발 분야에서 아이진과 협업 중인 서울대학교와 한국 파스퇴르 연구소가 공동개발 연구기관 자격으로 합류해 함께 수행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