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기대인플레 3.3% 9년7개월만 최고…기준금리 인상 압박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5.24 15:27:23
이 기사는 2022년 05월 24일 15시 2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기대인플레 3.3% 9년7개월만 최고…기준금리 인상 압박 [헤럴드경제]

기대인플레이션율이 2012년 10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금리 인상 전망도 역대 최고 수준을 또다시 경신했다. 물가가 오를 것으로 예상되면서 소비 지출 전망만 늘었고, 현재생활형편과 생활형편 전망, 향후경기 전망 등은 떨어졌다. 기대인플레이션율은 통화정책 결정 시 고려되는 주요 지표로 26일 금융통화위원회에서 기준금리 인상 결정에 힘을 보탤 가능성이 높다.


롯데, 5년간 국내 37조 투자… "잃어버린 5년 넘는다" [조선일보]


롯데가 코로나 기간 동안 위축됐던 국내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향후 5년 동안 37조원을 국내에 투자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신성장 동력으로 지목한 바이오·헬스케어와 모빌리티 분야, 지속가능성을 염두에 둔 친환경 사업을 비롯해 유통·화학·식품 같은 핵심 사업에 집중 투자, 그간 정체됐던 성장에 가속을 붙이겠다는 계획이다.


FIU "국내 루나 이용자 28만명·809억개 보유" [연합뉴스]

관련기사 more
사라진 BBIG

최근 한국산 가상화폐 루나와 테라USD(UST)가 연일 폭락해 전 세계 가상화폐 시장을 뒤흔든 가운데 루나의 국내 이용자는 28만명, 보유량은 809억개로 추산됐다. 이들 중 과반이 루나의 가격이 급락한 시기에 보유한 것으로 나타나 하락장에서 기계적 반등을 노린 것으로 분석됐다. FIU는 루나 사태와 관련해 아직 국내 금융시장에 대한 영향은 제한적이라면서 다만 가상자산 시장의 전반적인 약세가 국내외 금융시장에 미칠 간접적인 영향은 주시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1분기 영업익 1000억 중 절반…해외에서 벌었다 [한국경제]


미래에셋자산운용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1000억원을 넘었다. 절반이 해외에서 벌어들인 돈이다. 국내법인과 해외법인에서 모두 운용자산(AUM)이 증가했다. 해외법인 AUM 규모는 미국 55조2300억원, 캐나다 22조3670억원, 인도 16조8800억원 등 총 103조원으로 최근 5년간 5배 증가했다. 지속적인 글로벌 시장 확대에 따라 앞으로도 성장세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