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오비맥주, 카스 0.0 브랜드 마케팅 박차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5.25 09:35:32

◆오비맥주, 카스 0.0 브랜드 마케팅 박차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오비맥주가 '카스0.0'의 브랜드 캠페인 '진짜에 취하는 시간'을 선보이며 마케팅 전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25일 밝혔다. '진짜에 취하는 시간' 캠페인은 알코올이 부담스러울 때 카스0.0를 마시며 '진정으로 즐기는 것에 진짜 취한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캠페인에 앞서 카스0.0는 기존 355ml 캔 제품에 이어 500ml 캔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기도 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비알코올 제품 수요가 늘어나는 요즘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카스0.0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리온그룹, 제주지역 사회공헌 기금 5억 기탁

오리온그룹이 제주지역 상생과 발전을 위해 제주도 내 기관 및 단체에 3억원을 기탁했다고 25일 밝혔다. 내달에는 용암해수산업단지 활성화 기금 2억원도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기탁금은 해당 지역 내 아동∙노인 복지 및 이주여성 지원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해 사용된다. 또한 한림읍 아동복지시설 예향원에도 아이들의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기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세븐일레븐, '카카오뱅크 저금통' 오픈

세븐일레븐이 카카오뱅크와 협력해 '카카오뱅크 저금통with세븐일레븐'을 선보이고 회원 대상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저금통은 연결된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으로부터 잔돈이 자동으로 저축되는 소액저축상품이다. 연 3.00%의 높은 이자를 제공하고 있어 자투리 돈을 모아 소소한 행복을 즐기는 MZ세대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신세계아이앤씨, '셀픽' 풀필먼트 서비스 강화

신세계아이앤씨가 운영하는 쇼핑몰 통합관리 시스템 '셀픽(SELLPICK)'이 풀필먼트 서비스 전문 기업 파스토, 콜로세움과 제휴를 맺고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셀픽은 다양한 쇼핑몰에 한 번에 상품을 등록하고 주문, 배송, 재고, 고객 관리 등 온라인 판매 업무를 통합해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 제휴를 통해 셀픽으로 다양한 쇼핑몰에서 수집된 주문 정보를 풀필먼트 서비스와 연계해 출고까지 자동화해 처리할 수 있게 됐다.

관련기사 more

◆갤러리아百, 제임스펄스 충청권 단독 매장 오픈

갤러리아백화점이 대전 타임월드에 데일리 웨어 브랜드 '제임스펄스' 충청권 첫 단독 매장을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제임스펄스는 패션, 호텔, F&B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미국 패션 브랜드다. 미국, 캐나다, 일본 등에서 글로벌 플래그쉽스토어를 운영중이며, 국내에선 지난해 10월 오픈한 갤러리아 명품관 매장에 이어 타임월드가 두 번째다.


◆동원샘물, 페트병 경량화로 플라스틱 절감 나서

동원F&B가 '동원샘물' 페트병 경량화를 통해 연간 약 1200t의 플라스틱을 절감하고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 동원F&B는 2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동원샘물 500mL와 2L 제품 페트병의 무게를 각각 15.7%, 8.4% 경량화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여왔다. 전국 '동원샘물' 대리점에 폐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유니폼을 배포해 현장 임직원들과 함께 ESG 경영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샘물의 친환경 프로젝트는 제품 개발 단계부터 생산, 유통, 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기업의 환경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한 ESG 캠페인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롯데홈쇼핑 가상 모델 '루시', NFT 영역 확장

롯데홈쇼핑이 마켓플레이스인 'NFT SHOP'을 오픈한데 이어 오는 26일부터 가상 모델 '루시', 영화 '마녀2' NFT를 한정 판매하며 영역 확장에 나선다. 롯데홈쇼핑은 가상 모델, 개봉 예정 영화 등과 연계한 NFT를 계속해서 선보여 콘텐츠 영역을 다양화한다는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희소성 있는 가치 소유권을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디지털 아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브자리, '초냉감 아츄 침구' 출시

이브자리가 슬립앤슬립의 아이유 세 번째 콜라보 제품인 '초냉감 아츄 침구'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 제품은 브랜드 뮤즈인 아이유의 청초한 이미지를 표현한 퍼플, 블루 등 파스텔 색감의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이번 콜라보 침구는 ▲초냉감패드 ▲경추베개 ▲반달형 바디베개 등의 제품군을 대거 확대해 출시했다. 이브자리 관계자는 "앞으로도 슬립앤슬립은 쇼핑라이브 플랫폼과 온라인몰을 적극 활용해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오라팜 구강유산균 브랜드 '오라틱스', 이마트 입점

오라팜의 구강유산균 브랜드 '오라틱스'가 이마트 133개 매장에 입점했다. 구강유산균 브랜드의 이마트 입점은 이번이 처음이다.  오라팜은 이마트 입점을 통해 소비자 접근성을 높여 유산균 시장에서 구강유산균의 점유율을 높이고 국내 판매 1위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오라팜 관계자는 "이마트 입점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늘리고 새로운 고객층 확보가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