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대리운전 '中企업종' 지정···대기업 진출 제한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5.25 11:20:31
이 기사는 2022년 05월 25일 11시 2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대리운전 '中企업종' 지정…대기업 진출 제한 [주요언론]

대리운전업이 중소기업 적합업종으로 지정됐다. 신규 대기업은 사실상 대리운전업 시장에 진입하기 어려워졌다. 기존 대기업 사업자인 카카오모빌리티와 티맵모빌리티는 사업 확장에 제한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동반위는 24일 오전 7시30분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제70차 회의를 열고 이같은 내용의 대리운전업 중소기업 적합업종 권고안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공공재개발 1호 흑석2구역, 25일 대우건설 입찰자격 박탈 투표 실시 [머니S]

서울주택도시공사(SH)가 시행하는 '공공재개발 1호' 흑석2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주민대표회의(이하 흑석2구역)가 시공사 선정 입찰에서 시공능력평가(시평) 5위 대우건설의 참가자격을 박탈할지 여부를 놓고 25일 투표를 실시한다. 앞서 대우건설은 흑석2구역 조합원을 상대로 불법 홍보를 해 2회 경고를 받자 1차 입찰을 포기했다. 하지만 대우건설의 참여 의사와 상관없이 투표 결과에 따라 입찰자격을 박탈 당할 경우 시평 톱5 건설업체의 이미지에도 타격이 예상된다.


신한금융투자, 서윤복 NH 상무 IPO본부장으로 영입 [한국경제]

서윤복 NH투자증권 상무가 신한금융투자로 자리를 옮긴다. 현재 제이슨 황 신한금융투자 전무가 맡은 IPO 본부장으로 일할 예정이다. 서 상무는 1973년생으로 NH투자증권에서 23년간 재직하며 주로 IPO 분야에서 커리어를 쌓아온 인물이다. NH투자증권 ECM 본부 소속으로 근무하다 지난 2018년 말 ECM1부 부서장으로 승진한 이후 SK바이오사이언스 등의 IPO 딜을 맡았다.


"도둑이 제발 저려"...'11억 횡령' 새마을금고 직원 자수 [주요언론]

제2금융권 기관인 새마을금고에서 고객 예금 등 최소 11억 원을 빼돌려온 직원이 경찰에 붙잡혔다. 25일 서울 송파경찰서는 새마을금고 직원 50대 A씨를 횡령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서울 송파구에 있는 새마을금고 본점에서 30년 넘게 일했으며, 고객들에게 예금이나 보험 상품 등을 가입시켜 돈을 빼돌린 혐의를 받는다. 그는 기존 고객의 만기가 다가오면 신규 가입자의 예금을 지급하는 이른바 '돌려막기' 수법을 써온 것으로 확인됐다.


尹, 5대그룹 총수-中企 단체장들과 오늘 '상생 핸드프린팅' [동아일보]

25일 윤석열 대통령 초청으로 서울 용산 대통령 집무실에서 열리는 '2022 대한민국 중소기업인 대회'에서 삼성 SK 현대자동차 LG 롯데 등 5대 기업 총수와 주요 중소기업단체장이 상생을 다짐하는 핸드프린팅을 한다. 중소기업인 대회는 윤 대통령 취임 후 대통령실에서 열리는 재계 첫 행사다.

관련기사 more

청년·신혼부부용 '최장 50년 만기' 모기지론 내년 도입된다 [주요언론]

새 정부가 청년 및 신혼부부를 위해 최대 50년 만기 초장기 주택담보대출(모기지론) 도입을 추진한다. 이는 일자리와 주거, 소득, 자산형성 등에서 어려움을 겪는 20·30세대에 내 집 마련 기회를 확대해 주거 사다리를 복원해주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25일 관련 부처와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회는 청년 및 신혼부부를 위한 초장기 정책 모기지 상품을 내년에 출시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하나은행도 신용대출 최장 만기 10년으로 [주요언론]

주요 은행들이 10년 만기 신용대출 상품을 내놓고 있는 가운데 하나은행도 신용대출 만기를 최장 5년에서 10년으로 늘렸다. 하나은행은 25일부터 우량전문직군 대상 분할상환 신용대출 최장 만기를 5년에서 10년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만기가 연장된 상품은 '닥터클럽대출-골드', '로이어클럽대출', '수의사클럽대출', '전문직클럽대출' 등 4종이다.


경유 가격 처음으로 2000원 넘어 [주요언론]

경유 가격이 처음으로 리터(ℓ)당 2000원을 넘어섰다. 25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전날 전국 주유소에서 판매되는 경유 평균 가격은 전날보다 2.55원 오른 2000.93원으로 나타났다. 국내 경유 가격이 2000원을 넘은 것은 전국 판매 가격 통계가 집계된 2008년 4월 이후 처음 있는 일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