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1조 '아기상어' 내달 코스피 문 두드린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5.25 17:20:19
이 기사는 2022년 05월 25일 17시 2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1조 '아기상어' 내달 코스피 문 두드린다 [서울경제]

'아기상어'의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해 유명한 더핑크퐁컴퍼니(구 스마트스터디)가 다음 달 거래소에 상장 예비 심사를 청구하며 기업공개(IPO)에 신호탄을 쏜다. 일부 투자자들은 3조원 안팎의 기업 가치를 기대하기도 하지만 핑크퐁컴퍼니의 실적과 최근 IPO 시장의 부진을 고려할 때 1조원대 몸값이 거론되고 있다.

"투자금 3조" 삼성SDI, 美인디애나에 배터리공장 짓는다 [주요언론]

미국 완성차 업체 스텔란티스가 삼성SDI와 함께 25억달러(약 3조1600억원) 이상을 투자해 미국 인디애나주 코코모에 배터리 합작공장을 짓는다고 24일(현지 시각) 밝혔다. 올해 말 착공 예정인 이 공장의 초기 연간 생산능력은 23기가와트시(GWh)고 오는 2025년 1분기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향후 생산능력을 33GWh 확대할 계획이다.


'메가딜' 테일러메이드 몸값 급등에 F&F 군침 [서울경제]

지난해 5월 골프용품 업체인 테일러메이드를 2조원에 깜짝 인수하며 주목 받은 공동 투자자들 사이에서 균열이 발생하고 있다. 주요 출자자인 패션기업 F&F가 테일러메이드의 빠른 성장에 펀드 운용사인 센트로이드프라이빗에쿼티(PE)에 투자금 회수를 조기에 진행, 테일러메이드의 새 주인이 되겠다는 야심을 밝혔기 때문이다. 센트로이드PE와 다른 출자자(LP)들은 테일러메이드를 인수한 지 1년도 안 돼 펀드 청산을 언급하는 것은 '무리한 주장'인데다 테일러메이드 지분 가치에 대한 F&F의 평가도 헐값에 그쳐 강력 반발하고 있다.


SK리츠, 5000억 규모 분당 SK U타워 품는다 [서울경제]

SK리츠가 분당 정자동에 위치한 SK U타워를 신규 자산으로 편입한다. 약 5000억원 규모로 편입이 완료될 시 SK리츠의 운용 자산은 2조4400억원을 기록, 업계 1위로 올라설 전망이다.


금감원 '현장점검 1호' 테라 지불결제 서비스 '차이' [머니투데이]

금융감독원이 '루나-테라 사태' 여파가 금융시장으로 확산되는지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1호 현장점검 업체로 간편 결제 서비스 '차이'를 제공하고 있는 차이코퍼레이션을 택했다. 이 회사는 지난 3월까지 테라(KRT) 지불결제 서비스를 제공한 업체다. 금감원은 순차적으로 '테라 얼라이언스' 소속 업체들을 대상으로 현장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조승환 장관 "HMM 아직 투자 더 해야…매각 계획 없다" [주요언론]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이 25일 기자간담회에서 국내 최대 컨테이너 선사인 HMM의 민영화와 관련해 "당장 민영화에 대해 생각하고 있지 않다"며 선을 그었다. HMM이 지난해 7조원이 넘는 역대 최대 규모의 실적을 올리며 일정수준 궤도에 올라온 것은 맞지만 아직 매각을 논의하기엔 '시기상조'란 이야기다.


광주 사고 후 몸 사리던 HDC현산, '흑석2구역' 입찰 뛰어들까 [머니S]

서울주택도시공사(SH)가 시행하는 '공공재개발 1호' 사업 흑석2구역 재개발정비사업의 시공사 선정 입찰에 HDC현대산업개발이 뛰어들 가능성이 제기됐다. 25일 정비업계와 건설업계 등에 따르면 HDC현산은 최근 흑석2구역 재정비촉진구역 재개발정비사업 주민대표회의를 만나 사전조사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HDC현산은 앞서 올 1월에 개최된 흑석2구역 1차 현장설명회에도 참석했다.


정의선 현대차 회장, 김우중 조카와 사돈 맺는다 [주요언론]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대우가(家)와 사돈을 맺는다. 25일 재계에 따르면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의 장녀 진희 씨는 다음달 27일 서울 강북의 한 교회에서 김덕중 전 교육부장관의 손자와 결혼식을 올린다. 김 전 장관은 김우중 대우그룹 창업자의 형으로 아주대 총장 등을 지냈다.


KB증권, 김창록 전 산은 총재 영입…사외이사진 대폭 '변화' [머니S]

KB증권이 새 사외이사로 고위 관료 출신인 김창록 전 산업은행 총재를 선임했다. 김 전 총재를 비롯해 3명의 사외이사를 신규로 선임하며 변화를 꾀했다. 25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KB증권은 오는 27일 주주총회를 열고 사외이사 3명과 감사위원 2명을 선임하는 안건을 의결할 예정이다.


한국 주도 '글로벌 수소산업 연합회' 발족 [주요언론]

한국이 주도하고 미국·영국·중국 등 18개국의 수소 관련 협회가 참여하는 '글로벌 수소산업 연합회'(GHIAA)가 25일 발족했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한국수소융합얼라이언스(H2KOREA)'를 비롯한 18개국 수소협회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온·오프라인으로 GHIAA 창립 포럼을 열고 정식 출범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