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삼성증권
SK이노베이션 이사회 "다시 현장 속으로"
김진배 기자
2022.05.25 17:45:51
탄소중립 '에너지 슈퍼스테이션'에 대해 집중 토론
SK에너지 오종훈 P&M CIC 대표, SK이노베이션 김종훈 이사회 의장, 최우석 사외이사.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팍스넷뉴스 김진배 기자] SK이노베이션 이사회가 SK이노베이션 석유사업 자회사인 SK에너지 사업장을 방문해 코로나 이후 첫 현장 경영에 나섰다. 


SK이노베이션 이사회는 25일 SK박미주유소를 방문하고 영등포에 위치한 SK양평사옥에서 2022년 제6차 현장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는 SK이노베이션 김종훈 이사회 의장, 김준 부회장, 장동현 기타비상무이사, 김정관 사외이사, 김태진 사외이사, 박진회 사외이사, 최우석 사외이사 등 이사진 및 SK에너지 주요 임원 등이 참석했다.


SK이노베이션 이사회는 그동안 매년 국내·외 주요 사업장을 직접 방문해 현장 이사회를 개최해왔으나, 코로나로 인해 잠정 중단한 바 있다. 최근 신규 선임된 사외 이사들의 사업이해도 제고를 위해 대전 기술원, 증평 SKIET 분리막 공장, 서산 배터리 공장 등 국내 주요 사업장 방문을 진행한바 있으며, 이번 이사회를 시작으로 이사회의 현장 경영 행보를 본격 재개할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 이사회가 방문한 SK박미주유소는 국내 최초 '에너지 슈퍼스테이션'이 위치해 있는 곳이다. '에너지 슈퍼스테이션'은 주유소에 태양광·연료전지 등 분산 전원으로 생산한 전기를 전기차 충전에 사용하는 주유소 기반 혁신 사업모델이다. SK에너지는 정부의 분산에너지 활성화 추진 전략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 위해 규제 샌드박스 제도를 활용해 지난 2월 국내 첫 '에너지 슈퍼스테이션'을 열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K이노, 수소연료전지의 키 '암모니아'에 승부수 SK, 실리콘밸리서 미래성장동력 찾는다 SK이노베이션 "배터리사업 자금조달 문제없다" SK이노 前사외이사 "거버넌스 혁신, 성과 체감"
뉴스알람
우리은행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