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머스크, 트위터 인수 '가시화'
전경진 기자
2022.05.26 08:16:40
외부 조달금 증액, 인수 부담 경감…트위터 주가 '반등'
이 기사는 2022년 05월 26일 08시 1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유튜브 채널 뉴욕아파트와 뉴스레터 머니네버슬립, 그리고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투자 머니네버슬립과 함께 하세요.
출처 = 트위터 홈페이지

[딜사이트 전경진 기자] 무슨 일이지?


25일(현지시간) 트위터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의 기업 인수와 관련한 새로운 보고서를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했습니다. 해당 자료에 따르면, 머스크는 트위터 인수를 위한 외부 자금(자본)을 335억 달러가량 늘렸습니다. 이는 기존 272억 5000만 달러 보다 크게 증가한 금액입니다. 


앞서 머스크는 트위터를 총 465억 달러(주당 54.2 달러)에 인수한다고 밝혔는데요. 이 과정에서 본인 부담금(자기자본 조달, equity financing)이 210억 달러에 달했던 탓에 인수 성사에 대한 시장 의견이 분분했습니다. 세계 최대 부호이긴 하지만, 대부분의 재산을 테슬라 주식으로 가지고 있는 탓에 본인 부담금을 감당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견이 나뉘었죠. 하지만 이번에 외부 조달 금액이 늘어나면서 머스크가 감당해야 할 돈의 규모가 줄어든 상황입니다.


그래서? 

관련기사 more
머스크, 트위터 인수 계약 파기 경고 테슬라 인원 감축? 말바꾼 머스크 광대놀음은 이제 그만 브로드컴, VM웨어 인수 추진…610억 달러 규모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는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고 있었습니다. 머스크는 가짜 스팸 계정 비율이 높다는 주장을 펼치면서 트위터 인수 거래를 '보류'하겠다는 의사를 내비쳤었는데요. 이를 두고 트위터 인수 의사를 접었다는 의견과 인수금액을 낮추기 위해 설전을 펼치고 있다는 의견이 나뉘었던 것이죠.


이번에 외부자금 조달 계획이 새로 발표되면서 트위터 인수 거래가 예정대로 성사될 것이란 주장이 기정사실로 자리매김하는 모습입니다. 트위터 인수가 예정대로 올해 마무리되고, 머스크가 임시 CEO로서 기업 재편에 나서는 수순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주가는 어때?


25일(현지시간) 트위터의 종가 기준 주가는 37.16달러로 전일 대비 3.86%나 상승했습니다. 또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가 확실시되면서 애프터마켓에서 주가는 5% 이상 상승했죠. 


반면 테슬라 주가는 이날 전일 대비 4.88% 상승한 658.80달러에 장을 마감했지만, 애프터마켓에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종가 대비 낮은 가격으로 주식 거래가 이뤄진 것인데요. 머스크의 트위터 인수가 테슬라의 주가에는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 모양새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