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UAM 진출 선언' 제주항공, 한서대와 '맞손'
양호연 기자
2022.05.26 10:38:22
한국형 도심항공교통 체계 구축·서비스 상용화 협력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함기선 한서대학교 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제공/제주항공

[딜사이트 양호연 기자] 제주항공이 도심항공교통(UAM)사업 진출을 선언하고 한서대학교와 연구개발 협력에 나선다. 


제주항공은 지난 25일 오전 한서대학교 태안캠퍼스 본관에서 한서대학교와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Urban Air Mobility) 서비스 상용화를 위한 공동 연구 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산학협력에 따라 제주항공은 UAM관련 기술 개발 공동 연구 및 시행과 항공관련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류 협력을 진행한다. 한서대는 항공교육, 연구시설 등의 인프라를 공유하고 전문 교수진, 연구원 등 연구 인력 교류, 학과별 교육 및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미래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항공운송사업자로서 그동안 축적된 항공운항 노하우를 기반으로 다양한 관광 상품 개발 등 항공 모빌리티 서비스 확대를 위한 사업 다각화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주항공은 지난 11일 통신과 모빌리티 에너지 등 각 산업군의 선도 기업들과 손잡고 국토교통부의 한국형 도심항공교통 그랜드 챌린지(K-UAM GC) 실증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히며 본격적인 UAM 사업 진출을 선언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제주항공, 790억 사모 영구채 발행 제주항공, 6월 방콕행 전세기 띄운다 제주항공이 GS칼텍스·카카오T와 손잡은 이유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