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안다르, 'K-ESG 경영혁신대상'…친환경 패션 선도
김건우 기자
2022.05.26 11:26:58
기능성과 친환경 모두 잡은 '제로 웨이스트' 패션 실천
박효영 안다르 대표가 2022 K-ESG 경영혁신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안다르 제공

[딜사이트 김건우 기자]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는 '2022 K-ESG경영혁신대상(K-E.S.G Management Innovation Award)'에서 '환경·기후변화 및 탄소배출'과 '환경오염 및 환경규제' 총 2개 부문의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K-ESG경영혁신대상'은 ESG경영을 지향하는 기업을 발굴하고자 제정됐다. 환경과 사회를 생각하는 브랜드와 기업을 널리 알려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하려는 취지다.


안다르는 환경친화적 가치를 담은 '서스테이너블 컬렉션'을 꾸준히 선보인 점을 바탕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자연에서 얻은 생분해성 원료를 사용하거나 생산 공정에서 버려진 원단을 재가공하는 등 지속가능한 패션을 실현하고자 했다.


안다르는 제품 연구‧개발(R&D) 조직인 안다르 A.I랩(andar Athleisure Innovation Lab)을 통해 제품 R&D에 대한 집중 투자를 바탕으로 고기능성 원사는 물론, 자체 개발한 원단 및 공정 기술을 적용한 고퀄리티의 신제품을 매 시즌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신뢰를 쌓고 있다. 이번 '2022 K-ESG 경영혁신대상' 표창 수상으로 환경 친화적인 움직임을 주도하는 K애슬레저 대표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관련기사 more
IPO 앞둔 안다르, 몸값 온도차 뚜렷 에코마케팅, 안다르 IPO 추진 '불붙은' 레깅스 시장, 젝시믹스·안다르 진검승부 안다르, 3Q 매출액 전년 대비 46% 급증

안다르 서스테이너블 컬렉션의 제작과정은 생산 및 사용 이후의 처리 단계까지도 친환경적 방식으로 진행된다. 여기에 안다르만의 애슬레저 기능성 의류 개발 디테일과 노하우를 적용해 착용감과 내구성, 기능성을 모두 잡았다.


지난 4월 출시된 22SS시즌 서스테이너블 컬렉션의 신제품 'NEW 에어리핏 티셔츠 라인업'은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선정하는 2022 대한민국 친환경 상품 '그린스타(GREEN-STAR) 인증'에서 친환경상품 위너(WINNER)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재활용이 불가능한 폴리우레탄과 달리 생분해가 가능한 옥수수 추출물 원료를 활용한 신축성 소재로 만들어져 리사이클링이 가능하고, 기존 나일론 제품 대비 에너지 사용량이 30%가량 적으며, 온실가스 배출량은 63% 감소되는 것이 특징이다.


박효영 안다르 대표는 수상 소감을 통해 "국내 애슬레저 업계의 리더로서 제로-웨이스트 무브에 대한 고민과 노력이 이번 수상으로 인정받게 되어 더욱 뜻 깊다"며 "앞으로도 탄소 배출 감소를 고려한 '카본 제로' 라인업 등 혁신적인 기술력과 발상의 전환을 통해 모두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다르는 현재 설립 7주년을 맞아 연중 최대 프로모션을 실시중이다. 다양한 혜택이 마련된 이번 행사는 내달 9일까지 안다르 공식 홈페이지와 전국 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의 안다르 매장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