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포스코, 5년간 53조 투자한다
양호연 기자
2022.05.26 16:02:56
국내 총 33조 투자..."2030년까지 기업가치 3배 목표"
포스코홀딩스 출범식. 사진제공/포스코

[딜사이트 양호연 기자] 포스코그룹이 2026년까지 국내에 총 33조원을 투자한다. 포스코는 ▲철강 ▲이차전지소재 ▲리튬·니켈 ▲수소 ▲에너지 ▲건축·인프라 ▲식량 등 7대 핵심사업 경쟁력 제고를 통해 2030년까지 기업가치를 3배 이상으로 높이겠다는 목표다.


포스코그룹은 2026년까지 국내 33조원을 포함해 글로벌 53조원을 투자하고, 약 2만5000명을 직접 고용하겠다고 26일 밝혔다.


포스코그룹은 이를 통해 ▲그린 철강 ▲이차전지소재 및 수소 등 친환경미래소재 ▲친환경인프라 ▲미래기술투자 등 핵심사업 경쟁력 강화 등에 집중해 '친환경 미래소재 대표기업'으로 위상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이다. 


철강사업은 친환경 생산체제 전환을 위한 전기로 신설 및 친환경 설비 도입, 전기차 모터용 철강제품 기술력 강화 등에 약 20조원을 투자해 세계 최고 경쟁력을 더욱 공고히 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차전지소재, 수소 등 '친환경미래소재' 사업분야에는 안정적인 원료 확보와 설비 증설, 차세대 기술 확보 등에 약 5조30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최정우의 복심 포스코케미칼 그린철강과 전기로 열풍 최정우 철강협회장 "원자재 공급선 다변화·안전경영" 강조 최정우 포스코 회장이 신사업 투자속도 높이는 까닭

에너지, 건축·인프라, 식량 사업 등의 '친환경인프라' 분야에도 5조원 가량 투자할 계획을 밝혔다. 이와 함께 미래사업 발굴과 신기술 확보를 위한 벤처투자 및 연구개발에도 2조7000여억원을 투자해 그룹차원의 균형성장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포스코그룹에 따르면 대규모 투자와 함께 그룹사업 육성에 걸맞은 인재 확보에도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2026년까지 친환경 철강생산 및 기술 개발, 이차전지소재 및 수소 등 주요 사업분야에서 약 2만5000명을 직접 고용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