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기아 EV6, 유로 NCAP 평가서 '최고안전등급'
설동협 기자
2022.05.27 13:11:31
EV6 안전성 공인으로 E-GMP 경쟁력 입증
기아 EV6/기아 제공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기아가 전용 전기차 'EV6'로 유럽 신차평가 인증기관으로부터 안전성 최고 등급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유로 NCAP 테스트는 지난 1997년부터 시작된 유럽의 신차 평가 프로그램이다. 유럽에서 판매 중인 자동차에 대한 안전성을 검증하는 테스트를 실시해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EV6는 ▲성인 탑승자 보호 ▲어린이 탑승자 보호 ▲보행자 보호 ▲안전 보조 시스템 등 네 가지 평가 부문의 종합 평가 결과 최고 등급을 달성하며 탁월한 안전성을 입증했다.


유로 NCAP측은 "EV6가 정면 충돌테스트에서 승객 공간이 안정된 상태를 유지하며 탑승객의 무릎과 대퇴골을 잘 보호했다"며 "측면 장애물 테스트에서도 탑승객의 주요 신체를 잘 보호했으며, 프론트 시트 및 헤드레스트 테스트에서도 후방 추돌 시 양호한 신체 보호기능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현대車그룹, 국내에 63조 투자 '통 큰 결단' "현대차 美12조 투자, 미래 모빌리티 날개" 현대차, 美 조지아에 전기차 생산 거점…'6조3천억' 투자 전기車배터리소재 리튬 277%↑...신차값 잇단 인상

EV6가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은 현대차그룹의 전용 플랫폼 'E-GMP' 기반 위에 초고장력강판 확대 적용 등 견고한 차체 구조를 통해 안전성을 강화한 덕분이다. 특히 차량 전방부에 적용된 충돌 하중 분산구조를 통해 충돌 시 승객실 변형을 최소화했다.


또한 측면 충돌 시 탑승자들 간의 2차 충돌로 발생할 수 있는 머리 부위 상해를 감소시킬 수 있는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해 총 8개의 에어백을 적용하여 혹시 모를 사고 상황에서도 승객의 안전을 책임질 수 있도록 설계됐다.


기아 관계자는 "유럽 올해의 차 등 수 많은 호평 세례를 이어가고 있는 EV6가 안전성 측면에서도 우수한 경쟁력을 확보했음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제품 안전 기술을 획기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