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NH證, 조기상환 추구 공모ELS 8종 모집 外
김건우 기자
2022.05.27 15:02:34

◆ NH투자증권, 조기상환 가능성 높인 상품 등 공모ELS 8종 모집


[딜사이트 김건우 기자] NH투자증권은 주가연계파생결합증권(ELS) 8종을 다음달 2일 오후 4시까지 모집한다.


모집하는 상품 중 ELS 21823호는 조기상환추구형 상품으로 6개월 뒤 조기상환 조건이 80% 이상이면 상환되기 때문에 청약 6개월 이후 상대적으로 조기상환 가능성이 높다. 또한 원금손실조건도 40%로 타상품 대비 원금손실 확률도 낮다.


이 상품은 에스엔피500(S&P500), 유로스톡스50(EuroStoxx50), 코스피200(KOSPI20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만기 3년 상품으로 조기상환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 대비 80%(6ㆍ12ㆍ18ㆍ24ㆍ30개월), 75%(36개월) 이상인 경우 연 6.30%(세전)의 수익을 지급한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 기준가격의 4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6.30%(세전)의 수익을 지급한다. 단,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4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평가 시 어느 하나라도 75% 미만이면 만기상환조건에 따라 최대 100%까지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미래에셋증권, 새 MTS 'M-STOCK' 오픈 外 삼성증권, 한국지수 3배추종 ETF 상장外 NH證, 미국 회사채 온라인 중개 시작 外 한국투자증권, ELW 350종목 신규상장 外

ELS 21825호는 니케이225(NIKKEI225), 에스엔피500(S&P500), 유로스톡스50(EuroStoxx50)를 기초자산으로 한 만기가 1년인 상품이다. 3개월 마다 조기상환평가일이 돌아오며, 조기상환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 대비 80%(3ㆍ6개월), 75%(9개월), 65%(12개월) 이상인 경우 연 4.40%(세전)의 수익을 지급한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모든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 기준가격의 6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4.40%(세전)의 수익을 지급한다. 단, 만기 평가 시 어느 하나라도 65% 미만이면 만기상환조건에 따라 최대 100%까지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다음달 2일 오후 4시까지 8종의 ELS 상품을 총 650억원 한도로 모집한다. 청약은 NH투자증권 전 영업점 및 NH투자증권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상품별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이다.


◆ 미래에셋증권, VIP 연금 아카데미 유튜브 라이브 진행


미래에셋증권이 VIP 연금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VIP 연금 아카데미는 다이렉트 VIP 연금 고객을 대상으로 이달 26일부터 미래에셋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를 통해 실시간 소통 방식으로 7회차에 걸쳐 진행된다. 아카데미 참석 고객은 강사의 강의를 듣고 연금과 관련된 사항을 실시간 질의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이번 아카데미는 연금제도, 세무, 자산운용, 수령ㆍ인출전략 등 연금전반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국민연금공단 노후준비 전문강사 및 사내 세무사, 연금컨설턴트 등 다양한 연금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평소 영업점 PB의 관리를 받기 어려웠던 다이렉트 연금 고객에게는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26일 진행된 첫 강의 주제는 '절세미인연금계좌' 로 근로소득세, 퇴직소득세 절세 전략을 다뤘다. 이후 '국민연금 제대로 활용하기' 라는 주제로 퇴직연금, 개인연금 및 국민연금의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서도 안내한다. 또한, 최근 변동성이 커진 시장 상황 속에서도 안정적인 연금자산운용을 안내하기 위한 '속편한 연금투자' 등 다양한 컨텐츠가 예정돼 있다.


최종진 미래에셋증권 연금본부장은 "비대면 실시간 소통방식으로 진행되는 VIP 연금 아카데미는 영업점 VIP 고객들을 대상으로 프라이빗하게 진행되던 서비스가 다이렉트 연금 고객에게 확장되어 제공된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비대면으로 고객과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으로 연금 컨텐츠를 제공해 효율적으로 연금자산을 운용할 수 있는 가이드 라인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메리츠증권, '메리츠스마트랩(씨앗자산)' 출시



메리츠증권은 씨앗자산운용의 자문을 받아 국내주식과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메리츠스마트랩(씨앗자산)을 출시했다.


씨앗자산운용은 한국투자신탁운용에서 '한국투자네비게이터' 펀드를 10년 넘게 운용한 스타매니저출신 박현준 대표가 2017년 설립했다. 하우스 주력전략은 주식롱숏으로, 20여년간 시장을 경험한 운용역들이 우량종목을 발굴하고 포지션을 관리한다.


메리츠스마트랩(씨앗자산)은 투자기업의 장기 성장성과 핵심 기술력을 분석한 후, 시장흐름을 주도하는 대형주와 성장성이 높은 저평가된 중소형주를 선별해 투자대상에 편입한다. 시장상황에 따라 주식 편입 비중을 탄력적으로 조절하고, 시장 급락시 파생ETF를 활용한 리스크 헷지 전략으로 시장수익률 초과 달성을 추구한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메리츠스마트랩(씨앗자산)은 단기 성과보다 장기적 가치에 기반한 건강한 투자를 지향한다"며 "오랜 운용경험을 보유한 씨앗자산운용의 전문성을 적극 활용해 지속 가능한 안정적 수익을 내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메리츠스마트랩(씨앗자산)은 파생ETF 편입이 가능한 고난도형 상품으로 초고위험 투자성향 고객에게 적합하며 최소 가입금액은 3000만원 이상이다. 후취 수수료는 연 1.5%로 운용성과에 따라 성과보수가 발생한다. 추가 입출금이 가능하고, 운용개시 이후 별도의 중도해지 수수료가 없어 원하는 시점에 자유롭게 중도해지 할 수 있다.


잔고조회를 통해 실시간으로 운용현황을 확인할 수 있으며, 매분기 발송되는 운용보고서로 운용상태와 전략 등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메리츠스마트랩(씨앗자산)은 메리츠증권 영업점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 신한금투, 골프존과 제휴로 전용CC 오픈



신한금융투자는 골프존과의 제휴를 통해 '신한금융투자 전용CC'를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골프존 신한금융투자CC에는 신한금융투자의 브랜드와 광고가 자연스럽게 녹아있어 고객들이 신한금융투자의 서비스와 혜택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최근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MZ세대와의 소통뿐만 아니라 스크린 골프를 즐기는 골프인들에게도 투자를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는 가교역할을 할 예정이다.


신한금융투자는 전용CC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30일까지 전국 골프존 매장에서 신한금융투자CC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한금융투자 CC'를 선택하고 플레이 중 필드 중앙에 등장하는 '신한금융투자 이벤트 풍선'을 3회 이상 맞힌 고객에게 해외주식상품권, 골프파우치, 캐릭터골프용품 등의 경품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이는 골프존 앱을 통해 이벤트 대상자에게 실시간 알림으로 안내된다.


김수영 신한금융투자 브랜드홍보본부장은 "신한금융투자의 골프존 제휴와 가상CC 운영은 '골프와 금융의 콜라보'라는 새로운 경험을 통해 고객이 투자를 쉽게 접하도록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이종 산업간 다양한 협업으로 투자에 대한 접근성을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