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KB증권, 몸값 '5조' LG CNS 상장 주관사 낙점
강동원 기자
2022.05.27 16:20:20
BoA·모건스탠리와 공동 대표 주관…실무능력·커버리지 '주효'
이 기사는 2022년 05월 27일 16시 1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강동원 기자] KB증권이 LG CNS의 기업공개(IPO) 공동 대표 주관사로 선정됐다. 올해 초 LG에너지솔루션 IPO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점 등이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관측된다. 시장에서는 LG CNS의 기업가치를 5조원 이상으로 전망한다.


27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LG CNS는 이날 국내 증권사 중 KB증권을 공동 대표 주관사로 선정했다. 외국계 증권사 중에서는 뱅크오브아메리카(BoA)·모건스탠리를 대표 주관사로 임명했다. 공동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신한금융투자·대신증권·JP모간이 선정됐다. LG CNS는 이르면 이달 말 주관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LG CNS는 지난 2일 국내외 주요 증권사에 상장 주관사 선정을 위한 입찰제안요청서(RFP)를 발송했다. 이후 지난 19~20일 이틀간 숏 리스트에 오른 증권사를 대상으로 경쟁 프레젠테이션(PT)을 진행했다. 경쟁 PT에는 김성현 KB증권 대표이사,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이사 등 증권사 수장들이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업계는 KB증권이 지난 1월 LG에너지솔루션 IPO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는 등 실무 능력에서 강점을 보인 게 주효했다고 분석한다. 당시 KB증권은 경쟁 PT부터 마케팅까지 공모 전 과정에 회사 역량을 집중했다. 그 결과 LG에너지솔루션은 기관 수요예측에서 1경5200조원의 주문을 받으며 공모가를 희망밴드(25만7000~30만원) 최상단에 확정했다.

관련기사 more
밀리의서재, 연내 IPO 추진…주관사 미래에셋證 대신證, 달라진 IB 위상…전문성 강화 '결실' '몸값 5조' LG CNS, 상장주관사 선정 착수 KB證, 전통의 강자 지위 '수성'

또, KB증권이 부채자본시장(DCM) 부문을 통해 강화해 온 대기업 커버리지 덕분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오랜 기간 회사채 등 자금조달 역할을 수행하며 신뢰를 쌓은 게 주효했다는 평가다.


업계는 LG CNS의 실적 성장세가 뚜렷한 점을 들어 기업가치를 5조원대로 평가하고 있다. LG CNS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4조1431억원, 영업이익 3286억원을 거뒀다.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대비(3조3604억원, 2461억원) 각각 23.3%, 33.5% 증가했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2349억원으로 41% 늘었다.


IB업계 관계자는 "각 증권사 대표이사가 참석할 정도로 경쟁 PT 분위기가 치열했다"며 "KB금융그룹이 LG그룹과 친밀한 관계를 맺고 있는 데다 KB증권이 LG에너지솔루션을 성공적으로 증시에 입성시킨 게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