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토요타, 생산 목표치 '또' 감축
노우진 기자
2022.05.30 08:28:48
10만 대 감축 이어 5만 대 추가 감축…상하이 봉쇄로 공급난 심화
이 기사는 2022년 05월 30일 08시 2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유튜브 채널 뉴욕아파트와 뉴스레터 머니네버슬립, 그리고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투자 머니네버슬립과 함께 하세요.
출처 = 토요타 홈페이지

💬무슨 일이지?


[딜사이트 노우진 기자] 일본 완성차업체 토요타가 27일(현지시간) 기존 6월 글로벌 생산 목표치에서 약 5만 대를 줄이겠다고 발표했습니다. 토요타는 지난 화요일에도 글로벌 반도체 쇼크를 이유로 생산 목표치를 당초 발표한 95만 대에서 10만 대 낮춘 85만 대로 하향 조정했는데요. 중국 상하이 봉쇄로 인해 일본 공장이 일부 가동 중지되자 추가적인 계획 축소에 나선 겁니다.


이에 따라 2022년 생산 전망 역시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토요타는 6월 글로벌 생산 목표치를 10만 대 감축할 때만 해도 생산 전망은 970만 대로 유지한다고 발표했어요. 그러나 이번 발표에서는 생산 전망 역시 하향 조정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토요타는 이에 대해 "상하이 봉쇄로 인해 현재 글로벌 공급난이 더욱 심화됐으며, 현재 부품 공급 상황을 추정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래서?

관련기사 more
파운드리 전쟁 총정리 포드 전기차 또 결함, 리콜 결정 세일즈포스 '수익성' 주목, 시간외 주가 급등 차가 '싯가(市價)'로 거래되는 시대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자동차 제조업의 거점 중 하나인 상하이가 봉쇄되며 업계 전반에 하방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잦은 공장 가동 중단으로 부품 공급이 불안정해지며 공급망 혼란을 더욱 가중시켰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일본 자동차업계의 시름도 커지고 있습니다. 앞서 스바루는 재고량이 사상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고 경고했고 혼다 역시 일본 내 위치한 공장의 생산량을 20% 줄이겠다고 밝혔어요.


희망적인 것은 봉쇄 조치가 효과를 보며 상하이 내 상황이 호전되고 있다는 겁니다. 확산세가 꺾이며 두 달 가까이 이어진 고강도 방역이 완화될 조짐이 보입니다. 29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상하이 우칭 부시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오는 6월 1일부터 방역 지침과 업무 복귀 통제 지침을 개정하고, 업무 재개와 생산을 위한 부당한 제한을 폐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계기로 자동차업계가 다시 활기를 띨 수 있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주가는 어때?


토요타 주가는 27일(현지시간) 전일대비 0.79% 상승한 166.83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상승 마감에는 성공했으나 이날 자동차 섹터의 경쟁기업들이 기록한 주가 상승폭에 비하면 아쉬운 성적입니다. 이날 포드 주가는 3.89% 상승했고 제너럴모터스 주가도 3.07% 올랐거든요. 이번 생산 목표치 감축이 2022년 생산 전망에도 악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돼, 투자심리 역시 위축된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