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미래에셋운용, IFC 양해각서 체결
범찬희 기자
2022.05.30 09:46:26
보증금 납입 완료, 3분기 내 거래 마무리 목표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이 IFC(여의도 국제금융센터·사진) 매입 완료를 목전에 두고 있다. IFC 매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맺으며 본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다.


30일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서울 여의도 국제금융센터(IFC) 매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운용은 지난 26일 IFC 매입을 위해 브룩필드자산운용과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보증금 납입을 완료했다. 양사는 향후 본계약을 체결하고 잔금 납입을 완료해 3분기 내 거래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브룩필드운용은 IFC 매각에 따른 세금을 한국 정부에 납부하게 된다. IFC는 오피스 3개동, 콘래드 호텔, IFC몰까지 총 5개 부동산으로 구성돼 있다. 각각을 소유하고 있는 5개의 국내 특수목적법인(SPC)이 존재한다. 미래에셋운용은 이번 거래를 통해 5개 국내 SPC 지분을 인수하게 되며, 브룩필드자산운용은 한국 법에 따라 한국 정부에 양도소득에 따른 법인세를 내게 된다.

관련기사 more
미래에셋, 8000억원대 을지파이낸스센터 인수 추진 미래에셋운용, IFC 인수 최종 결렬 미래에셋운용, 'ESG 평가모형' 개발 미래에셋운용·Global X, 호주 ETF 운용사 인수

미래에셋운용이 IFC를 인수하게 되면 처음으로 주인이 국내 기업으로 바뀌게 된다. IFC는 미국 다국적 종합금융회사인 AIG가 건립한 후 2016년 캐나다 대체자산 운용사 브룩필드운용이 매입해 운용해왔다. 완공 이후 IFC에서 발생한 임대료만 1조원으로 추산된다. 이번 거래를 통해 건물 임대료 등 외국으로의 자본 유출 고리가 끊어지는 셈이다.


미래에셋운용은 이번 IFC 매입을 통해 연기금을 비롯한 투자자에게 프라임 자산에서 발생하는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 오피스, 호텔, 리테일 등 다양한 유형의 부동산을 운용하면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추가적인 투자효과를 기대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