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일진머티리얼즈 내달 초 매각 본격화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5.30 11:30:45
이 기사는 2022년 05월 30일 11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일진머티리얼즈 내달 초 매각 본격화…해외서도 관심 [서울경제]

일진머티리얼즈(020150) 매각이 이르면 다음 달 초 투자설명서 배포를 시작으로 본격화한다. 인수 후보들은 회사의 기술력이나 성장 가능성에 높은 점수를 줬고, 글로벌 대기업까지 M&A(인수·합병)에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글로벌 금리 상승기에 접어들면서 3조원 안팎의 인수 자금을 마련하는 일은 변수가 될 것으로 관측된다. 30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일진머티리얼즈 매각 주관사인 씨티글로벌마켓증권은 이르면 내달 초 투자제안서(IM)를 잠재적 인수 후보 기업들에게 보낼 예정이다.

'LTV 80%·50년 초장기 모기지'…새 정부, 민생안정대책 발표 [주요언론]

하반기부터 생애 최초 주택구입자는 주택담보대출비율(LTV)이 80%로 늘어난다. 또 청년과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최대 50년 초장기 모기지가 출시될 예정이다. 윤석열 정부는 30일 중산층과 서민의 주거 안정을 위해 대출 규제를 완화하는 내용을 담은 민생안정대책을 발표했다.


코오롱도 투자보따리 풀었다…5년간 첨단소재 등에 4조 [주요언론]

코오롱그룹이 5년간 4조원 투자로 '슈퍼섬유' 설비를 증설하고, 2차전지 사업을 대폭 키워 첨단소재 강화에 주력한다. 기존 풍력을 새롭게 뜯어 고쳐 대대적 개선에 나서고 이를 활용한 수소도 본격 생산할 계획이다. 코오롱그룹은 30일 주요 사장단이 참석한 원앤온리(One&Only)위원회에서 '미래 투자 및 고용 전략'을 논의하고, 오는 2026년까지의 투자 및 채용 전략을 확정했다. 첨단소재 분야에 가장 많은 1조7000억원을 투자하고 친환경 에너지 분야에 9000억원을 배정했다.


재계 우려 현실화하나…임금피크제 무효 판결에 들썩이는 노조 [주요언론]

합리적인 이유 없이 연령만을 기준으로 임금을 삭감하는 임금피크제가 무효라는 26일 대법원 판결 이후 기업별 노동조합이 들썩이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디스플레이 노조는 대법원 판결이 나온 당일 "대법원 판단에 의거해 임금피크제의 운영 여부와 임금 보전 방식에 대한 설명을 달라"는 취지의 공문을 사측에 발송했다. 노조 측은 이번 판결에 대해 회사 측에서 어떻게 해석하는지, 현재 실시하고 있는 임금피크제를 어떻게 운영할 것인지 등 회사의 입장에 따라 대응 방식을 결정할 방침이다.


"조건없이 연 3%"…케이뱅크, 정기예금 금리 최대 0.7%P 인상 [주요언론]

케이뱅크가 가입 기간 1년 이상인 정기예금 금리를 일제히 연 3%대로 올린다. 케이뱅크는 다음달 1일부터 '코드K정기예금' 금리를 최대 연 0.7%포인트(p) 올린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가입기간 1년 이상 2년 미만은 연 2.40%→연 3.00%로, 2년 이상 3년 미만은 연 2.55%→연 3.20%, 가입기간 3년은 연 2.80%→3.50%로 각각 인상된다. 이에 따라 케이뱅크의 1년 이상 정기예금의 금리는 모두 3%대에 진입했다. 

관련기사 more
프레시지 '밀솔루션', 피봇팅 통해 성과낼까

반도체 업계 "경쟁국에 뒤지지 않는 정부 지원 필요" [주요언론]

반도체산업의 발전을 위해 설비투자 지원과 인력 양성 대책 등 정부의 지원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30일 오전 경기도 이천 SK하이닉스 본사에서 반도체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산업전략 원탁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세액공제 확대와 필수 인프라 구축 지원 등 경쟁국에 뒤지지 않는 설비투자 지원책을 정부에 요청했다.


"집으로 오는 기내식"…대한항공 C&D, 밀키트 '마이셰프' 인수 완료 [주요언론]

기내식 생산기업 대한항공(003490) C&D가 밀키트 전문기업 마이셰프 인수를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한항공 C&D는 이번 인수로 신공장 건설, 마케팅 확대 등 투자를 통해 외형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연내 준공 예정인 마이셰프 성남 신공장에서는 하루 10만 식 수준의 생산능력을 확보하게 돼 향후 증가하는 수요에 대응 가능한 안정적 생산 기반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