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시지바이오, 유착방지제 인도네시아 출시 外
민승기, 이한울, 최홍기, 김새미 기자
2022.05.30 14:30:47

◆시지바이오, 유착방지제 '메디클로' 인도네시아 출시

[딜사이트 민승기, 이한울, 최홍기, 김새미 기자] 시지바이오가 4세대 졸-겔(Sol-Gel)형 유착방지제 메디클로(MEDICLORE)의 인도네시아 진출을 본격화한다. 시지바이오는 지난 24~26일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개최된 아시아-오세아니아 산부인과 학회(AOFOG)에서 런치 심포지엄 발표 및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메디클로(MEDICLORE) 출시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메디클로는 상온에서는 액체 상태인 졸(sol)로 존재하다가 체내에 적용된 후 체온에 의해 점성이 높은 겔(gel) 상태로 변화한다. 이는 수술 후 유착이 예상되는 부위에서 물리적 장벽으로 작용해 상처가 회복되는 동안 유착이 형성되는 것을 방지한다. 척추, 관절, 유방절제술, 산부인과 수술, 전립선 절제술, 소화기 수술 등 다양한 외과적 수술에 사용할 수 있다.

◆비보존, 오피란제린 외용제 임상2상 본격화

비보존 헬스케어는 글로벌 혁신 신약 개발 기업 비보존이 개발한 비마약성 진통제 오피란제린(VVZ-149)' 외용제 임상 2상에 대한 임상연구심의위원회(IRB) 승인 및 임상 기관과의 개시 모임(SIV, Site Initiation Visits)을 최근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IRB는 참여자 안전을 위해 연구 적절성과 안전성, 윤리성 등을 심의해 임상연구를 승인하는 종합병원 내 의결기구다. 작년 초 종료된 오피란제린 외용제 1b/2상은 겔(gel) 제형으로 임상이 진행됐으나 해당 제제의 단점인 피부 끈적임, 번들거림 등의 도포감을 개선하기 위해 이번 2상부터는 크림(cream) 형태로 제형이 변경됐다. 비보존 헬스케어는 2020년 10월 비마약성 진통제 신약인 오피란제린 외용제의 개발권을 획득해 국내 임상을 진행 중이다.


◆대웅제약, '이노베어 창업스쿨' 공모전 협력 파트너 선정

대웅제약은 '제1회 이노베어 창업스쿨' 공모전의 파트너 기업 4곳을 최근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노베어 창업스쿨'은 예비 창업기업 또는 창업기업(스타트업)을 발굴해 동반 성장하고 창업과 전주기 연구개발(R&D)을 지원하고자 실시한 공모전이다. 선정된 예비 창업기업은 ▲마이크로바이옴 효능 증대를 위한 상호작용 복합 균주를 개발하는 '바이옴에이츠' ▲발달장애 비대면 원격치료를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구현한 디지털치료제 개발 기업 '뉴다이브'다. 함께 선정된 창업 3년 이내 창업기업은 ▲심방세동 예측 플랫폼 개발 기업 겸 인공지능 기반 소프트웨어 의료기기(SaMD) 기업 '시너지AI' ▲노인성 질환 예방·관리·치료를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서비스 및 안구질환 전자약 개발 기업 '메디아이오티'다. 이들은 대웅제약의 초기투자 및 액셀러레이팅을 통해 협력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HK이노엔,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수상

(왼쪽부터) HK이노엔 인사지원실장 엄명호 상무와 고용노동부 이정식 장관이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K이노엔

HK이노엔(HK inno.N)은 지난 27일 고용노동부에서 개최한 '2022년 고용평등 공헌포상' 시상식에서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을 비롯해 남녀고용평등 분야, 적극적 고용개선조치 분야 수상 기업 총 24곳이 참여했으며, HK이노엔은 적극적 고용개선조치 분야에서 수상했다. HK이노엔은 ▲여성 관리자 비중 확대 ▲남녀 신입사원 초임 동일 ▲긴급 자녀돌봄휴가 제도 및 육아기 단축 근로제 적극 운영 ▲임신/출산/육아 관련 제도 신설 ▲남성 육아휴직자 증가 등 양성평등 조직문화 조성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에이비엘, ASCO 행사기간 중 맥킨지 심포지엄 참가

에이비엘바이오는 6월3일부터 7일(미국 현지시간)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2022 미국임상종양학회(ASCO)와 그 부대 행사인 맥킨지 심포지엄(McKinsey Symposium)에 참석해 파이프라인 임상 개발을 논의한다고 30일 밝혔다. ASCO는 세계 3대 암 학회 중 하나로 매년 의료 관계자, 과학자, 다국적 제약사 및 바이오 기업 등이 다수 참석해 암 분야의 최신 연구 성과와 항암제 임상 데이터 등을 발표하고 있다. 올해 ASCO에서 에이비엘바이오는 항암 분야의 임상 개발 현황을 파악하고, 진행 중인 임상과 관련해 현지 연구자 및 협력사와 만나 긴밀한 논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또한 6월3일(미국 현지시간)에는 경영 컨설팅 기업 맥킨지(McKinsey & Company)가 주최하는 ASCO의 부대 행사 ASCO 맥킨지 심포지엄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맥킨지 심포지엄의 주제는 '글로벌 무대로의 도약을 준비하는 아시아 항암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티슈진, 골관절염학회서 'TG-C 안전·유효성' 소개 外 대웅 펙수클루 급여출시 임박...케이캡과 한판승부 이노엔, 주력 '케이캡' 성장에도 매출↓ 비보존, 식약처 조사 종결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