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하이투자증권,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 PF 마무리
백승룡 기자
2022.05.30 14:41:15
BNK투자증권과 공동 진행…총 3750억원 규모
이 기사는 2022년 05월 30일 14시 4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팍스넷뉴스 백승룡 기자] 하이투자증권이 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들어서는 대규모 리조트 개발사업 금융주관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해 오시리아 메디타운 개발사업 금융주관에 이은 두번째 대규모 금융주관으로, 하이투자증권은 지속적으로 부동산금융에서 적극적인 시장 개척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하이투자증권은 BNK투자증권과 공동으로 진행한 3750억원 규모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 개발 사업의 프로젝트 파이낸싱(PF)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30일 밝혔다.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은 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에 5성급 이상의 최상급 별장형 리조트와 편의 시설 등을 공급하는 대규모 복합개발 사업이다. 4만㎡ 규모의 부지에 총 195개 객실과 반얀트리 스파 등 실내외 온천 시설, 반얀트리 갤러리, 레스토랑 루프탑 바 등이 들어선다. 이달 착공을 시작해 오는 2025년 상반기 개관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반얀트리가 리조트 시설 일체를 위탁운영 하는 구조다. 부산도시공사가 진행한 경쟁 공모에서 지난 2019년 1월 루펜티스㈜가 사업자로 선정됐고, 지난해 2월 반얀트리와 루펜티스㈜ 간의 위탁운영 계약 체결이 이뤄졌다. 이후 하이투자증권과 BNK투자증권은 사업비 조달을 위해 3750억 원 규모의 PF 대출 모집을 진행, ▲메리츠 컨소시엄 ▲부산은행 ▲DGB캐피탈 등이 금융기관으로 참여했다.

관련기사 more
하이證, '롯데몰 광명점' 리츠 비상장 우선주 일반공모 IB 힘주는 증권사들…자산건전성 부담 우려 하이, 리테일 강화 '기대 반 우려 반' '교보·하이투자증권' 사외이사의 무거운 책임

앞서 하이투자증권은 지난해 10월 부산 오리시아 관광단지에 공급되는 국내 최대 시니어 복합단지 '부산 오시리아 메디타운' 개발사업 금융주관을 맺은 바 있다. 이번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으로 오시리아 관광단지 개발사업과 관련한 두 번째 대규모 금융주관을 맡게 됐다.


오재용 하이투자증권 프로젝트금융본부 상무는 "국내 고급 리조트 분야 수요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과 비주거부문의 사업 확대를 위해 반얀트리 해운대 개발에 대한 금융주관을 진행했다" 며 "향후 부동산금융 부문에서 적극적인 시장 개척을 위해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기타 프리미엄 호텔 리조트에 대한 후속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