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CJ그룹, 라이프스타일 분야 5년간 20조 투자
최보람 기자
2022.05.30 15:35:48
컬처, 플랫폼, 웰니스, 서스테이너빌러티 분야 투자액 10조 증액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CJ그룹이 미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사업에 20조원을 집중 투자키로 했다.


CJ는 지난해 11월 발표한 4대 성장엔진인 컬처, 플랫폼, 웰니스, 서스테이너빌러티 분야의 투자액을 기존 10조원에서 2026년까지 10조원 가량 증액한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콘텐츠와 식품부문에 가장 많은 12조원을 투자키로 했다. 해당 재원은 세계시장을 겨냥한 '웰메이드 콘텐츠' 제작 및 제작역량 확보, 미래형 식품 개발, 식품 생산시설 확보에 쓰일 예정이다.


CJ그룹 관계자는 "산업 기반이 미미하던 1990년대 중반부터 25년 넘게 영화, 드라마 등 문화사업에 꾸준히 투자해 문화산업이 글로벌 수준으로 도약하는 길을 열고 이를 주도해왔다"며 "향후에도 공격적인 투자로 '소프트파워' 분야에서 K-브랜드 위상강화의 주인공이 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CJ, 제약바이오 자신감 왜 이재현 회장, '10조 투자' 특명…분주해진 CJ계열사 이재현 회장, 새 비전 발표에 숨겨진 사연 CJ그룹, 4대 성장엔진에 10조원 이상 투자

물류·커머스 등 플랫폼부문에는 E커머스, M커머스 시장의 급격한 성장에 따른 인프라 확대 등에 총 7조원을 투자한다. 계열사별로 1위 물류기업인 CJ대한통운은 E커머스 최적화 인프라·시스템 강화 등 물류 운영경쟁력 확보할 예정이다. 이어 K-뷰티 플랫폼 CJ올리브영은 IT기술을 적용한 마케팅·서비스 고도화, 글로벌 매출비중 확대에 나선다.


웰니스·서스테이너빌러티 분야에는 1조원이 투입된다. 바닷물에서 자연 분해되는 친환경 생분해 플라스틱 소재(PHA) 제품의 생산시설 확대 등 미래형 신소재 투자가 골자다. CJ는 이와 함께 바이오 의약품위탁개발생산시설(CDMO), 천연 프리미엄 소재 고도화도 추진할 방침이다.


CJ측은 이 같은 미래 라이프스타일 분야 투자가 성공적으로 진행되면 2026년까지 매년 5000명 이상을 신규 채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