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더 샌드박스 '뽀로로' 메타버스 게임잼 개최 外
윤희성 기자
2022.05.31 00:15:12
이 기사는 2022년 05월 30일 17시 3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윤희성 기자] 더 샌드박스 '뽀로로" 메타버스 게임잼 개최


메타버스 게이밈 플랫폼 '더 샌드박스'가 국내 파트너사 아이코닉스의 애니메이션 IP인 '뽀로로'를 주제로 한 게임잼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게임잼은 더 샌드박스에서 제공하는 무료 3D 제작툴 '복스에딧'과 '게임메이커'를 사용해 주제에 맞춰 메타버스 게임 콘텐츠를 제작하는 공모전이다. 30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콘텐츠를 제작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을 심사해 총상금 25만 SAND를 차등 지급하며 우수 작품은 더 샌드박스 내 뽀로로 랜드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스카프로젝트, NFT 컬렉션 사전 판매 및 화이트리스트 민팅 완판

관련기사 more
블로코 IPO 도전...상장주관사 신한금투 선정 블로코, 롯데그룹 50억 투자 유치 더 샌드박스, '삼양애니'와 메타버스 파트너십 外 위메이드, 서강대학교에 10억원 상당 위믹스 기부 外

코스피 상장사 ㈜이아이디가 스카 프로젝트의 첫번째 NFT 컬렉션이 사전 판매와 화이트리스트 민팅 완판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화이트리스트란 일종의 우대권을 말한다. 이번 PFP(Profile Picture) NFT 컬렉션은 사전 판매 방식과 이용자가 직접 민팅하는 판매 방식이 병행됐다. 현재까지 2000장이 발행됐다. 이번 주 동안 판매를 진행하고 잔여 물량은 2차 시장인 오픈씨에서 거래될 예정이다.



그라운드X, 엘팩토리와 '디지털 아트·NFT 감상 서비스 제공' 업무협약 체결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엘팩토리와 디지털 아트 및 NFT 감상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그라운드X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인 '클립 드롭스'에서 유저가 구입한 작품을 엘팩토리의 디지털 액자 '블루캔버스'와 '아티비아'로 감상할 수 있도록 7월 중 서비스할 예정이다. 기존 디지털 액자는 USB로 직접 연도되지만 블루캔버스와 아티비아 디지털 액자는 모바일 앱으로 무선 구동돼 편의성을 높였다. 양사는 향후 오프라인 전시 디스플레이 협력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블로코XYZ, 신세계디에프 창립 6주년 기념 NFT 발행


블록체인 기업 블로코XYZ가 신세계디에프와 협력해 신세계디에프 창립 6주년 기념 NFT를 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NFT는 신세계디에프 임직원 공모전 '내 삶에 DF를 담다'의 출품작을 기반으로 제작된 영상이다. 블로코XYZ는 NFT 발행 업무 지원과 기술 지원을 맡아 신세계디에프 사내 이벤트 진행을 돕는다. 신세계디에프는 CCCV NFT로 임직원에게 NFT를 선물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