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신영, 라이프스타일 프롭테크 기업 에스엘플랫폼 출범
박성준 기자
2022.05.31 11:11:51
신영자산관리·쏘시오리빙 합병…주거·비주거통합 서비스의 결합
이상무 대표이사 / 사진= 신영

[딜사이트 박성준 기자] 신영그룹의 부동산 관리 계열사 신영자산관리와 주거 서비스 플랫폼 기업 쏘시오리빙의 합병으로 국내 최대 라이프스타일 전문 프롭테크 기업이 출범했다.


31일 신영그룹에 따르면 이번 합병법인명은 ㈜에스엘플랫폼이다. 대표는 이상무 전 쏘시오리빙 대표이사가 맡았다.


신영자산관리는 1996년 신영에셋에서 시작해 2018년 투자사업본부를 분할한 뒤 신영자산관리로 사명을 변경했다. 이후 주요 오피스의 자산 관리와 레지던스, 뉴스테이 등의 부동산 임대관리사업을 담당해왔다.


2017년 설립한 쏘시오리빙은 공유경제로 출발한 주거 서비스 플랫폼 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플랫폼 '주거 4.0'을 통해 아파트 커뮤니티 내 피트니스, 사우나 등의 시설과 조식 서비스, 아동 및 시니어 케어 등의 주거 서비스를 기획·운영 중이다.

관련기사 more
신영 '브라이튼 여의도', 4월 '임대' 공급 쉽지 않은 양수겸장, 애증의 신영건설 '디벨로퍼 레전드' 정춘보·문주현·김승배, 첫 토크콘서트 신영건설, 김학진 신임 대표이사 선임

양사가 합병을 결정한 배경에는 부동산 시장의 다변화가 주요인으로 작용했다. 고객의 니즈가 구체적이고 세분화하면서 부동산 상품에 특화된 설계와 하이엔드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다. 다양한 유형의 부동산과 그 공간 구성원들을 위한 서비스 경쟁력 확보가 중요해지면서, 각 사가 가진 강점을 결합해 미래 공간에 대한 서비스 플랫폼 전략을 다양하게 구상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 것이다.


에스엘플랫폼은 160여명의 전문인력과 자체 개발한 ICT기반의 플랫폼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전문 프롭테크 기업으로 나선다. 조직은 경영지원, 자산관리, 임대관리, 서비스사업 등 4개 본부와 스마트 라이프스타일 기업부설연구소로 재정비했다.


각 본부와 연구소는 공간에 따른 생활양식(Space Lifestyle)을 고려한 공간의 설계 단계부터 자산 및 임대 관리, 주거·비주거 서비스 운영, 컨설팅까지 아우르는 업무를 직접 담당한다. 기획과 운영 과정에서 쌓인 고객 만족도, 이용행태 등의 데이터를 새로운 공간 기획 사업에 활용함으로써 관련 사업 모델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부동산이라는 자산과 그 공간의 소유자와 사용자에게 부가적인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서 그 공간의 소유가치는 물론, 사용가치도 증가시키는 역할로 관련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전망된다.


중장기적으로는 전기차 충전서비스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노령화 사회의 진전에 따라 디지털 헬스케어를 반영한 차세대 시니어 주택 시장을 선점한다는 전략이다. 더불어 도심 재개발 사업으로 기획된 공간이 단지 새 건물이 들어서는 것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서비스를 사전에 기획함으로써 인근 시민들도 다채롭게 즐기고 참여할 수 있도록 가꾸는 타운 매니지먼트 사업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상무 대표이사는 "에스엘플랫폼의 주력사업은 미래 시장에서의 수요를 발굴하면서 그 확장성과 연계성 측면에서 높은 강점을 드러낼 것"이라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철학을 반영한 비즈니스 모델을 중심으로 향후 등장하게 될 새로운 공간의 생태계에서도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을 제공하는 부동산 종합 서비스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