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엘지유플러스
메톡코리아, 차세대 보톡스 '뉴럭스' 허가 신청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5.31 15:13:26

◆메디톡스코리아, 차세대 보톡스 '뉴럭스' 허가 신청

[팍스넷뉴스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메디톡스의 계열사 메디톡스코리아는 식품의약품안전처(MFDS)에 미간주름 개선을 적응증으로 신규 톡신 제제 '뉴럭스(NEWLUX, MBA-P01)'의 품목허가를 신청했다고 31일 밝혔다. 뉴럭스는 개선된 최신 공정을 적용해 불순물에 의한 오염 가능성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균주 배양 과정에서 비동물성 배지만 사용했으며, 화학물질 처리 과정을 원천 배제하여 독소 단백질의 변성을 최소화함으로써 제품의 안정성을 높였다.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된 뉴럭스는 2020년 9월 호주에서 임상 2상을 마쳤으며, 지난 4월 3상 임상시험에서 유효성과 안전성을 입증했다.

◆동아제약,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아일로' 론칭

동아제약은 이너뷰티 전문 브랜드 '아일로'를 론칭한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명인 아일로는 "내가 사랑하고,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What I love, What I look for ILO')"을 의미한다. 이번에 론칭한 제품은 '아일로 타입 1 콜라겐 비오틴 앰플'과 '아일로 화이타치온' 2가지다. 타입1 콜라겐 비오틴 앰플은 타입1 콜라겐3000mg,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밀크세라마이드를 함유했으며 액상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 아일로 화이타치온은 글루타치온 건조효모와 화이트 토마토, 비타민 C, 비타민E를 첨가했다. 아일로 화이타치온은 고운 분말 제형으로 하루에 한 포 섭취를 권장한다.


◆대원제약, '장대원 코엔자임Q10 항산화 플러스' 출시

대원제약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이 신제품 '장대원 코엔자임Q10 항산화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장대원 코엔자임Q10 항산화 플러스'는 항산화 작용 및 높은 혈압을 감소시키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10중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코엔자임Q10은 우리 몸의 미토콘드리아에서 항산화 작용과 함께 탄수화물과 지방산의 에너지를 ATP(아데노신3인산)로 전환시켜 주는 중요한 조효소다. ATP는 모든 생물의 신체 에너지 대사에 필수적인 물질이다.


◆GC녹십자웰빙, 기능성 원료 사업 일본 진출

GC녹십자웰빙은 최근 일본 '헬씨나비(Healthy Navi)'社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목적은 GC녹십자웰빙의 기능성 천연물 원료인 '인동덩굴꽃봉오리추출물(그린세라-에프)'의 일본 시장 진출을 목적으로 협력 관계를 견고히 하기 위한 것이다. GC녹십자웰빙의 기능성 원료가 해외 시장에 진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GC녹십자웰빙의 자체 개발 기능성 원료가 일본 시장에 진출하는 초석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피셀테라퓨틱스, 삼성서울병원과 공동연구협력 MOU

유종상 아피셀테라퓨틱스 대표(가운데 왼쪽)와 이규성 삼성서울병원 연구부원장 겸 미래의학연구원장(가운데 오른쪽).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과 영국 아박타가 합작 설립한 아피셀테라퓨틱스가 삼성서울병원과 '세포·유전자 치료 분야의 혁신적 연구개발'을 위한 공동연구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유전자 도입 중간엽 줄기세포 치료제 분야의 동향 및 기술정보 교환 ▲세포‧유전자 치료제 개발과 관련된 국가과제 공동연구 수행 등에 상호협력 할 계획이다. 아피셀테라퓨틱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유전자 도입 중간엽 줄기세포 치료제 분야에서 연구자 주도형 임상연계 연구를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대웅 펙수클루 급여출시 임박...케이캡과 한판승부 감기약 생산확대 놓고 '당국·제약사' 온도차 녹십자웰빙, '라이넥' 섬유근육통 개선 효과 확인
에딧머니
팍스넷뉴스 2022 창립기념 경영전략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