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K-UAM 드림팀 2025년 도심 하늘길 여는 첫 단추 뀄다 外
최지웅 기자
2022.06.01 00:10:19
이 기사는 2022년 05월 31일 17시 4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SK텔레콤 모델들이 UAM이 보편화된 미래 도시를 구현한 영상을 관람하고 있다. (출처=SK텔레콤)

[딜사이트 최지웅 기자] K-UAM 드림팀 2025년 도심 하늘길 여는 첫 단추 뀄다


SK텔레콤 주도의 도심항공교통(UAM) 컨소시엄이 한국형 도심항공모빌리티 상용화를 위한 정부 실증사업에 출사표를 던진다. SK텔레콤은 31일 한국공항공사, 한화시스템, 한국기상산업기술원, 한국국토정보공사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한국형 도심항공교통 그랜드챌린지(K-UAM 그랜드챌린지)' 1단계 실증사업 참여를 위한 제안서를 제출했다. SK텔레콤 컨소시엄은 UAM 생태계의 핵심 영역인 운항 시스템, 운항지원정보 분야 실증에 주도적으로 참여해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컨소시엄 참여기관 및 글로벌 파트너와의 초협력을 통해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수준의 역량을 갖추겠다는 계획을 제안서에 담았다.


LG유플러스 임직원 가족이 EM흙공을 함께 만들고 있다. (출처=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흙공' 던져 하천 살린다 


LG유플러스가 하천 수질 정화 및 탄소 흡수원 확충에 도움을 주는 ESG 활동을 펼친다. LG유플러스는 31일 'EM(유용한 미생물) 흙공 던지기' 활동에 참여할 임직원 100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EM 흙공 던지기는 LG유플러스가 지난해부터 매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활동이다. EM 흙공은 여러 미생물이 들어있는 EM 발효액과 황토를 섞어 제작한다. 약 2주간 발효 기간을 거쳐 흰색 곰팡이가 피어난 EM 흙공을 강이나 하천에 던지면 서서히 녹으면서 수질이 정화되고 악취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 강과 하천의 생태계가 회복되면 대기 중 탄소도 흡수해 줄이는 역할도 기대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K-UAM 드림팀, 남해안 하늘 난다
SK텔레콤은 31일 14시, 원주 건강보험공단 본부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인공지능 기반 누구 비즈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좌측부터 SKT 윤현상 에이닷 상품담당,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은영 만성질환관리실장. (출처=SK텔레콤)

SK텔레콤 AI로 만성질환관리 돕는다

SK텔레콤의 인공지능(AI) 기반 음성 안내 플랫폼 '누구 비즈콜'이 만성질환관리 환자 모니터링을 돕는다. SK텔레콤은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인공지능 기반 누구 비즈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참여하는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에 '누구 비즈콜'을 활용하기 위해 추진됐다. SK텔레콤은 고혈압, 당뇨병 등 약 1만명의 만성질환관리 환자들에게 오는 7월부터 연말까지 시범적으로 '누구 비즈콜'을 활용한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서울의 한 카페에서 직원들이 KT AI 통화비서 셀프가입 이벤트를 소개하고 있다. (출처=KT)

KT, AI통화비서 가입 더 쉬워진다


KT는 인공지능(AI)을 통해 전화를 대신 받아주는 AI 통화비서의 개통 절차 간소화를 위해 '셀프 가입' 기능을 제공한다고 31일 밝혔다. AI통화비서는 24시간 365일 점주가 일일이 응대하지 못하는 전화문의와 요청을 AI가 대신 받아서 처리해주는 서비스다. 업무 중이나 퇴근 후에 전화를 받지 못해 놓치는 문의와 예약, 주문 등을 처리할 수 있다. KT는 별도 개통 절차 없이 고객이 AI 통화비서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후 회원가입만 진행하면 바로 매장 전화에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