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세일즈포스 '수익성' 주목, 시간외 주가 급등
전경진 기자
2022.06.01 08:52:31
분기 호실적, 연간 EPS 전망 투심 자극…금리인상기 우려 무마
이 기사는 2022년 06월 01일 08시 5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유튜브 채널 뉴욕아파트와 뉴스레터 머니네버슬립, 그리고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투자 머니네버슬립과 함께 하세요.
출처 = 세일즈포스 홈페이지

[딜사이트 전경진 기자] 무슨 일이지?


31일(현지시간) 세일즈포스의 종가 기준 주가는 160.24 달러로 전일 대비 2.94% 하락했습니다. 하지만 장 마감 후 시간외 거래(애프터마켓)에서 주가가 7% 나 급등하는 반전을 일궜습니다.


주가 '반등'은 1분기(회계 기준 2~4월) 호실적 발표 덕에 이뤄졌습니다. 매출은 74억 1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4% 성장했습니다. 이는 레피니티브가 집계한 시장 예상치(73억 8000만 달러)를 상회하는 성과입니다. 주당순이익(EPS)도 98 센트로 시장예상치(94 센트) 보다 높았습니다.


세일즈포스는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SaaS)를 개발,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마케팅과 고객 관계 관리(CRM) 솔루션을 클라우드로 옮기면서 크게 성장한 곳이죠. CRM 분야에선 오라클, 마이크로소프트 등 경쟁자들을  제치고 1위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곳입니다. 

관련기사 more
파운드리 전쟁 총정리 MS 실적 전망 하향, 주가 영향은 없다? 애플, 탈중국 본격화? 넷플릭스도 '흔들', OTT 투자 괜찮을까?

그래서?


이날 세일즈포스는 연간 실적(2022년 2월 ~ 2023년 1월) 전망치도 발표했습니다. 연간 매출 전망은 317억 ~ 318 억 달러로 시장 예상치(320억 6000만 달러)보다 낮은 금액으로 제시된 반면, EPS 전망치는 4.74~4.76 달러로 시장 예상치(4.65 달러) 보다 높았습니다. 연간 실적에 있어서는 긍정적인 전망(매출)과 부정적인 전망(수익성)이 교차한 모습입니다.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 급등한 것을 보면 투심은 다소 실망적인 매출보다 높은 수익 전망치에 주목한 모습입니다. 금리 인상기에 세일즈포스와 같은 기술 성장 기업이 높은 수익성을 유지할 수 있다면 그만큼 투자 매력도가 높다고 투자자들은 판단한 셈이죠. 


구체적으로 최근 금리 인상이 본격화되면서 기술성장 기업들의 주가가 줄줄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금리 인상기에 기술성장 기업들의 주식은 시장에서 외면을 받는 건 보편적인 현상인데요. 대부분 기술 성장 기업들이 기술 고도화를 위해 외부에 막대한 투자금을 조달해 사업을 영위하기 때문입니다. 즉 외부 차입금에 대한 이자비용이 금리인상기에 급격히 늘어나면서 회사의 사업성과 재무건전성이 동시에 악화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기술성장기업에 대한 투심 이반 현상은 보편적으로 나타나는 편입니다. 이런 경향에서 세일즈포스는 '예외'일 수 있다는 가능성이 이번 실적 발표에서 수치로 드러나면서, 주가는 급반등한 셈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