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애플, 공급망 쇼크 피해가나?
전경진 기자
2022.06.01 08:52:33
폭스콘 "중국 코로나19 봉쇄 영향 미미"…실적 우려 경감
이 기사는 2022년 06월 01일 08시 5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유튜브 채널 뉴욕아파트와 뉴스레터 머니네버슬립, 그리고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투자 머니네버슬립과 함께 하세요.
Photo by Laurenz Heymann on Unsplash

[딜사이트 전경진 기자] 무슨 일이지?


31일(현지시간) 애플의 아이폰 제조 파트너로 유명한 폭스콘이 중국의 코로나 19 봉쇄 조치로 인한 공장 운영 중단 여파가 그리 크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류영웨이 폭스콘 최고경영자(CEO)가 닛케이 아시아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이야기한 내용인데요. 그는 5월 실적을 통해 공장 폐쇄 여파가 그리 크지 않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구체적으로 폭스콘은 애플의 아이폰, 아이패드, 맥을 생산하는 제조업체입니다. 폭스콘은 중국 선전 공장을 주력 생산 기지로 두고 애플 제품을 오랜 기간 만들어 왔는데요. 지난 3월말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중국 정부가 자국 내 모든 생산 시설과 영업장들에 대한 봉쇄 조치를 내리면서 폭스콘도 선전 공장의 운영을 일시 중단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그래서?

관련기사 more
애플카 0순위 폭스콘, NXP와 EV 플랫폼 만든다 파운드리 전쟁 총정리 애플 시장 지배력, 더 강해진다? 애플 핀테크 사업 '윤곽', 대출도 한다?

폭스콘의 공장 폐쇄는 애플 입장에서 큰 위기였습니다. 공장 셧다운에 따른 공급망 쇼크 여파에 대해 애플이 직접 입장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지난달 분기 실적 발표 때 팀 쿡 애플 CEO가 '코로나19 상황을 예측하기 어렵다'며 올해 3분기(애플 회계기준 4~6월) 매출이 최대 80억 달러까지 타격을 받을 수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우려 섞인 의견을 전달한 것이죠.


특히 아이폰 생산에 차질을 빚는다는 점에서 시장의 우려가 컸습니다. 애플의 전체 매출에서 아이폰 판매가 차지하는 비중이 무려 52%에 달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가운데 폭스콘이 중국 공장 폐쇄 여파가 생각보다 크지 않다고 밝힌 점은 애플의 실적 전망에 대한 시장 우려를 경감시키는 호재일 수 있습니다.


주가는 어때?


31일(현지시간) 애플의 종가 기준 주가는 148.84달러로 전일 대비 0.53%하락했습니다. 올해 금리 인상에 대한 우려 속에서 빅테크 주가는 일제히 부침을 겪고 있는데요. 빅테크 대장주 애플도 연초 대비 주가가 18.22%나 하락한 상태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