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신평 , 동원시스템즈 등급 전망 '긍정적' 상향
최재민 기자
2022.06.02 14:49:43
"수익창출력·재무건전성 우수"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동원시스템즈의 신용등급 전망이 상향됐다. 주력 사업이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는 데다 재무건전성도 우수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서다.


한국신용평가는 2일 동원시스템즈의 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에서 '긍정적'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신용등급은 'A'로 유지됐다. 


한신평은 등급 전망을 변경한 것에 대해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확보한 것과 양호한 재무건전성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을 들었다. 


실제 동원시스템즈는 2013년 대한은박지(알루미늄), 2014년 한진피앤씨(인쇄)를 합병한 데 이어 지난해 말 엠케이씨(2차전지용 캔)를 인수하며 다양한 포장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보했다. 지난해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도 1699억원으로 최근 4년간 연평균 10.2%씩 증가하고 있는 만큼 안정적인 수익 창출을 지속하고 있다는 게 한신평 측의 설명이다.

관련기사 more
동원시스템즈, 3분기 영업익 272억원…전년비 8%↓ 동원시스템즈, 알루미늄 수요 증가에 2Q '好好' OCI, 신용등급 '긍정적' 상향…"재무건전성 우수" 동원시스템즈, '무균충전' 음료사업 확대 나서 外

재무건전성 역시 양호한 수준이다. 이 회사의 지난해 말 기준 매출액 대비 EBITDA 비율과 EBITDA 대비 순차입금 배수는 각각 13.6%, 2.5배다. 한신평이 제시한 신용등급 상향 요인인 14% 이상, 2.5배 미만에 가까운 수치다.


한신평은 "우수한 시장지위와 안정적 수익창출력, 양호한 재무안전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신용등급 전망을 변경했다"며 "향후 포장재 산업 내 시장지위를 바탕으로 한 가격전가력과 수익성 등을 모니터링 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