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화물연대 파업에 하이트진로 '몸살'…공장 재개에도 물류 차질 外
양호연 기자
2022.06.03 10:50:30
이 기사는 2022년 06월 03일 10시 5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양호연 기자] 화물연대 파업에 하이트진로 '몸살'…공장 재개에도 물류 차질(헤럴드경제)

국내 소주 시장 점유율 1위인 하이트진로가 화물연대 소속 화물차주의 파업으로 이천공장의 생산을 전날 중단했다가 3일 다시 재개했다. 그러나 파업 시위가 이날까지 이어지면서 나머지 운송 자량의 진입이 어려워 제품 공급 차질 우려가 커지고 있다.

중소기업 "거래처 ESG 요구는 느는데…정보·지원 부족"(주요언론)

국내 중소기업 5곳 중 1곳은 대기업이나 해외 거래처로부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 요구를 받고 있지만, 평가기준 정보와 지원은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기업중앙회는 ESG 경영에 직접 영향을 받는 공급망(대기업 협력사 및 수출 중소기업) 내 중소기업 621개를 대상으로 실시한 `ESG 대응현황 조사결과`를 3일 발표했다.


셀트리온 "램시마SC, 유럽학회서 호평…내년 미국시장 진출"(머니투데이)

셀트리온이 개발한 세계 최초의 '인플릭시맙' SC(피하주사)제형 바이오베터(Biobetter, 개량형 복제약) '램시마SC'가 유럽에서 호평을 받았다. 셀트리온은 램시마SC가 IV(정맥주사)제형 '램시마IV'와 시너지 효과를 내며 판매가 늘 것으로 기대했다.


'1경 운용' 블랙록 회장 "Fed 해결책 없어…인플레 수년 간 지속될 것"(아시아경제)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의 래리 핑크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가 글로벌 공급망 불안으로 향후 수년 간 인플레이션이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핑크 회장은 2일 블룸버그 텔레비전의 '더 클로스'와의 인터뷰에서 "코로나19와 세계 여러 지역의 폐쇄로 상황이 악화됐다"면서 "공급이 (문제를) 더 주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SKC, PET 필름사업 1조6천억에 매각 추진(뉴시스)

SKC가 폴리에스터(PET) 필름사업을 국내 사모펀드 운용사인 한앤컴퍼니에 매각하는 방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3일 업계에 따르면 SKC는 다음주 이사회를 열고 필름사업을 하는 인더스트리 소재사업부를 한앤컴퍼니에 매각하는 안건을 논의할 예정이다. 안건이 의결되면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전해졌다. 매각 금액은 약 1조6000억원 수준으로 추정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코인 상장·상폐 통일한다…루나 대책 13일 발표外 삼성 이재용, 반년만에 유럽 출장…대형 M&A 임박했나 外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