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국투자증권, 美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外
백승룡 기자
2022.06.03 11:38:18

◆ 한국투자증권, 미국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개시…20일 세미나 개최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초고액자산가 대상 해외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를 개시하고, '미국 부동산 투자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투자증권 초고액자산가 전담 조직인 GWM(Global Wealth Management)은 최근 미국 현지 부동산 컨설팅 업체와 협약해 미국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를 론칭했다. 간편한 현지법인 설립·관리 등 '랜딩(정착 지원) 서비스'부터 현지 매물 발굴과 세무·법무 자문까지 성공적인 해외 부동산 투자와 거래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외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시작을 기념하는 이번 세미나는 오는 20일 오후 3시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열린다. 미국 부동산 시장 현황 및 전망을 비롯해 △ 현지답사를 통한 뉴욕·LA 부동산 시장 분석 △ 미국 EB-5 투자이민 프로그램 안내 △ 미국 부동산 세금 및 투자 신고 핵심 가이드를 다룰 예정이다.


김성환 개인고객그룹장은 "해외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를 통해 한층 더 강화된 글로벌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해외 부동산 투자와 세금에 대해 살펴볼 수 있는 세미나 등 초고액자산가의 자산관리를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한투證, 기업 오너·CEO 한자리에…'오너스포럼' 개최 한투증권, 美부동산 플랫폼 '코리니'와 협약 하이證, '롯데몰 광명점' 리츠 비상장 우선주 일반공모 미래에셋증권, 새 MTS 'M-STOCK' 오픈 外

세미나 참가신청은 한국투자증권 영업점을 통해 할 수 있다. 참가 대상은 한국투자증권 고객이며,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 하이투자증권, ELS 2종 공모



하이투자증권이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9일 오후 4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2종('HI ELS 3019호', 'HI ELS 3020호')을 총 4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


HI ELS 3019호는 코스피(KOSPI)200지수, 홍콩항셍지수(HSI),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이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6개월·12개월), 80%(18개월·24개월), 75%(30개월), 70%(36개월) 이상이면 최대 21.60%(연 7.20%)의 수익을 지급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7.20%의 수익률을 지급한다. 다만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50%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70%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HI ELS 3020호는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에스앤피(S&P)500지수,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리자드 ELS이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85%(12개월), 80%(18개월·24개월), 75%(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21.60%(연 7.20%)의 수익을 지급한다.


위 조기상환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더라도 최초기준가격평가일(불포함)부터 첫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6개월)까지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5%미만(리자드 조건 1)으로 하락한 적이 없거나, 두 번째 조기상환 평가일(12개월)까지 해당 기간 동안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75%미만(리자드 조건 2) 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연 7.20%의 리자드 수익률을 지급받고 상환된다. 


조기 상환이 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만기평가일까지 최초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는 경우 연 7.20%의 수익률을 지급한다. 반면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50%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평가 시 모든 기초자산 중 하나라도 65%미만이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으로 10만원 단위로 가입할 수 있다.


◆ 한국투자증권, 테슬라ㆍAMD-엔비디아 기초 ELS 2종 공모



한국투자증권은 뱅키스 전용 주가연계증권(ELS) 2종('TRUE ELS 15129회', 'TRUE ELS 15130회)을 각각 50억원 한도로 공모한다.


'TRUE ELS 15129회'는 미국 전기차 기업 테슬라(Tesla)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1년 만기 상품이다. 3개월마다 기초자산의 가격을 관측해 상환 여부를 판단한다.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80%(3개월), 70%(6,9개월), 65%(만기) 이상일 경우 연 27.8%의 수익을 지급하고 상환된다.


'TRUE ELS 15130회'는 반도체 기업 AMD(Advanced Micro Devices)와 엔비디아(NVIDIA)가 기초자산이다. 만기는 3년이며 상환 여부는 6개월마다 판단한다. 기초자산 두 종목의 주가가 최초 기준가격의 85%(6개월), 80%(12,18,24개월), 75%(30개월), 70%(만기) 이상이면 연 20%의 수익과 함께 원금을 돌려받는다.


두 상품은 조기 상환 조건을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투자기간 중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4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만기 시 약정한 수익을 지급한다. 반면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4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 평가 가격도 최초기준가의 65% 미만이라면 원금의 100%까지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청약 기간은 6월 2일부터 3일까지다. 투자자 숙려제도에 따라 7일과 8일 숙려기간을 갖고 9일부터 10일 오전 10시 사이에 청약 의사를 확정하면 된다.


◆ 삼성증권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채권 매수하고 상품 받으세요"


삼성증권은 장외채권을 100만원 이상 매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비장의 무기 채권거래' 이벤트를 제공한다. '비장의 무기 채권거래' 이벤트는 이달 30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내에 삼성증권 홈페이지, 모바일 앱 '엠팝(mPOP)'에서 '비장의 무기 채권거래' 이벤트를 신청하고, 장외 채권 100만원 이상 첫 거래, 잔고 유지 등의 절차를 진행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된다.


첫번째 이벤트는 이달 1일까지 삼성증권에서 채권거래(매수·매도 포함) 경험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삼성증권 온라인 채널을 통해 장외채권을 100만원 이상 첫 거래한 고객 전원에게 신세계상품권 5000원권을 제공한다. 단 이달 말까지 채권 잔고를 유지한 고객만 이벤트 경품이 제공된다.


두번째 이벤트는 온라인 장외채권을 1000만원 이상 순매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첫 거래 이벤트와 중복으로 참여할 수 있다. 삼성증권 온라인 채널을 통해 1000만원 이상 장외채권을 순매수한 고객에게는 3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5000만원 이상 순매수한 고객에게는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1억원 이상 장외채권을 순매수한 고객에게는 7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5억원 이상 장외채권을 순매수한 고객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첫 거래 고객은 물론 기존 고객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이 또한 이달 말까지 채권 잔고를 유지한 고객에게만 이벤트 경품이 제공된다.


이벤트 경품 등은 내달 중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신청은 주말 및 휴일을 제외한 영업일 매일 오전 9시 30부터 오후 4시 45분까지 가능하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최근 미국발 긴축에 따라 주식 대비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채권 투자에 대해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 삼성증권 온라인 채널을 통해 신종자본증권 등 시중 금리보다 더 나은 상품을 1000원 단위의 소액부터 간편하게 투자할 수 있다"고 말했다.


◆ 하이투자증권, 국내 및 해외주식 매매 이벤트



하이투자증권이 오는 9월 30일까지 국내 및 해외주식 매매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2개월씩 총 2회로 구분하여 진행된다. 이벤트 신청 고객에게 응모권 1매를 즉시 지급하며, 주식을 매매할 경우에는 매매금액 100만원당 1매의 응모권을 추가로 지급한다. 미국·홍콩 등 해외주식을 매매할 경우에는 응모권을 2배로 지급한다. 취합된 응모권은 고객이 직접 희망하는 여러 경품에 자율적으로 응모하거나 자동으로 한 경품에 집중적으로 응모되도록 할 수 있다.


경품은 추첨을 통해 ▲200만원 여행상품권(1명) ▲닌텐도 스위치(2명) ▲10만원 골프존 이용권(5명) ▲5만원 문화상품권(20명) ▲커피 기프티콘(200명)을 각각 지급한다. 경품별로 실시간 경품 응모 경쟁률을 공지한다. 


이벤트는 하이투자증권 주식 계좌를 보유한 개인 고객이 하이투자증권 홈페이지 내 이벤트 게시판이나 HTS, MTS를 통해 신청 시 참여 할 수 있다. 계좌가 없는 고객의 경우 이벤트 기간 내 계좌 개설 후 이벤트 신청 시 참여가 가능하다.


◆ 미래에셋증권, 신라면세점과 손잡고 미래에셋PAY 간편결제 서비스 오픈


미래에셋증권이 호텔신라와 제휴해 신라면세점 매장에 '미래에셋PAY NFC 터치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 미래에셋PAY 터치결제 서비스 사용이 가능한 신라면세점은 ▲서울점 ▲인천공항점 ▲제주점 ▲제주공항점 ▲김포공항점 등 5개의 지점이다. 미래에셋PAY 앱을 켜고 면세점 내에 비치되어 있는 태그 단말기에 스마트폰(아이폰 전용) 상단을 가져다 대면 1~2초 만에 결제가 완료된다.


미래에셋증권은 미래에셋PAY의 신라면세점 오픈을 기념해 포인트 지급 이벤트도 진행한다. 2일부터 미래에셋PAY 앱을 다운받고 결제수단까지 등록 완료한 신규 고객 대상으로 오프라인 신라면세점 S.Reward 2만 포인트(약 $20상당, 조기 마감 가능)를 지급한다. 또 7월 중에 오프라인 신라면세점에서 미래에셋PAY로 결제한 고객에게는 금액 구간에 따른 오프라인 전용 S.Reward 포인트를 제공하고 경품을 추첨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거리두기 규제 완화 정책에 발맞춰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이 늘어나는 추세"라며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들이 면세점에서 미래에셋PAY로 보다 좋은 혜택과 간편한 결제 방식으로 편안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미래에셋PAY는 아이폰 전용 NFC(근거리무선통신) 간편결제 서비스로, 아이폰에서 별도의 악세서리 부착 없이 앱 구동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미래에셋증권 계좌가 없어도 기존 보유하고 있는 신용·체크 카드 등록만으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현재는 아이폰에서만 사용이 가능하지만 안드로이드에서도 NFC 결제가 가능하도록 개발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