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체인저' 거래소별 최저가 가상자산 찾아준다
윤희성 기자
2022.06.07 06:55:17
전범준 체인파트너스 CTO 디파이서비스 '체인저' 소개...가상자산 최저가 찾아주는 서비스
이 기사는 2022년 06월 03일 17시 3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전범준 체인파트너스 CTO가 3일 서초구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열린 '웹3코리아2022'에서 발표를 진행하고 있다.(출처=체인파트너스)

[딜사이트 윤희성 기자] 전범준 체인파트너스 CTO가 3일 서울 서초구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개최된 '웹3코리아 2022'에서 체인파트너스의 디파이(탈중앙화금융) 생태계 내에 가상자산 가격 안내 서비스인 '체인저'에 대해 설명했다. 


전범준 CTO는 체인파트너스의 DeFi(탈중앙화금융) R&D를 총괄하고 있다.


전범준 CTO는 "체인저는 탈중앙화금융에서 실시간으로 최적의 가격으로 가상자산 환전을 도와주는 덱스(탈중앙화거래소) 애그리게이터"라며 "플랫폼에서 여러 항공사에서 여러 도시를 경유하는 표들을 조합해 최적의 가격과 최적의 경로를 목적지까지 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카이스캐너 서비스와 비슷하다"고 설명했다. 


애그리게이터는 디파이 생태계에 있는 탈중앙화거래소들에 있는 가상자산의 가격을 한 데 모아 사용자들이 편하게 사고 팔 수 있게 도와주는 플랫폼을 말한다. 

관련기사 more
메셔 디파이 서비스 '돈키', '메셔센터'로 리브랜딩 外 체인저, 누적 거래액 1억 달러 돌파 外 체인파트너스, '비트코인 ETF' 준비작업 착수

디파이 생태계에는 많은 덱스들이 존재한다. 체인저는 덱스들의 정보를 모아 사용자에게 최저가로 교환해주는 서비스다. 덱스에서는 법정화폐가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코인과 코인을 쌍으로 넣어 교환하는 형식으로 가상자산을 거래한다.


전 CTO는 "체인저는 트랜잭션 수수료를 포함해 최적의 가격과 수수료로 환전을 해준다"며 "현재 7개 덱스가 연결돼 있으며 거래량이 많은 덱스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 CTO는 "최종적으로 세상의 모든 곳에 존재하는 유동성을 통합해 가상자산을 최저 가격으로 교환하는 걸 목표로 열심히 개발하고 있다"고 포부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