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하나금융,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 비전 선포
강지수 기자
2022.06.03 13:41:27
디지털·ESG 등 혁신 의지 담아···기업문화·전략 부문 조직개편 단행

[딜사이트 강지수 기자] 함영주 회장을 새 수장으로 맞은 하나금융그룹이 새로운 그룹 비전인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을 선포하고 중장기 전략목표인 'O.N.E. Value 2030'을 제시했다.

3일 금융권에 따르면, 하나금융은 2일 오후 명동사옥에서 디지털 금융과 ESG 경영 강화 등의 내용을 담은 새로운 그룹 비전을 선포했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이날 그룹 임직원들과 함께 발표자로 나섰다. 이번 행사는 그룹의 국내외 계열사 임직원들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하고 유튜브를 통해 전국 영업점으로 생중계됐다.


하나금융의 새로운 비전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은 하나만의 방식으로 시간과 공간·미래·가치를 연결해 모두가 함께 누리게 될 '금융 그 이상의 금융'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로 ▲신뢰 ▲혁신 ▲플랫폼이라는 그룹이 나아가야 할 3대 방향성을 담았다.


하나금융은 이날 발표한 새로운 비전에 손님 중심 철학과 디지털 금융 혁신 의지를 담았다. 아울러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ESG 경영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서겠다는 의지도 내비쳤다.

관련기사 more
하나금융, 은행·증권·카드 CEO 세대교체 하나증권 이은형號, 젊은 리더십…성장·내실 '쑥쑥' 역대급 실적 기록한 금융지주, 주주환원 속도전 하나금융 1Q 순이익 8.0%↑…자사주 소각

또한 새로운 전략목표 'O.N.E. Value 2030'을 통해 외형 성장이 아닌 가치 중심의 금융그룹으로 탈바꿈하겠다는 목표도 내세웠다. ▲Our Value(손님 가치) ▲New Value(사회 가치) ▲Extra Value(혁신 가치) 등 가치 중심의 성장전략을 담았다.


하나금융그룹은 비전 선포와 동시에 새로운 비전이 성공적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지주사 기업문화 부문과 전략 부문에서의 조직 개편을 단행한다.


기존 리더십센터 내 기업문화셀을 기업문화팀으로 확대 개편해 현장에서 손님을 위해 최선을 다한 임직원들이 인정받을 수 있는 조직문화를 구축, 가치 중심의 중장기 조직 성장을 뒷받침했다.


또한, 그룹 차원의 디지털 전략 컨트롤 타워 기능 강화 및 관계사 실질 지원 확대를 위해 그룹디지털총괄 산하에 ▲디지털전략본부 ▲데이터본부 ▲ICT본부를 편제하고, 그룹전략총괄 산하에는 신사업전략팀을 신설해 메타버스와 블록체인 등 미래산업에 대한 선제적 대비 및 그룹의 투자·제휴 역량을 강화했다.


함 회장은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은 누구에게나 일상 속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금융을 넘어 모두가 필요로 하는 새로운 세상과 풍요로운 미래를 연결해줄 것"이라며 "하나금융그룹만의 혁신적 플랫폼을 통해 모두가 마음껏 금융을 즐기고, 신뢰에 기반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낼 수 있도록 그룹 모두의 역량을 집중하자"고 강조했다. 


비전 선포식 행사에 참여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왼쪽에서 세번째), 이은형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사진 왼쪽에서 첫번째), 박성호 하나은행장(사진 왼쪽에서 다섯번째)이 그룹 직원들과 함께 새로운 비전인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을 상징하는 '연결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 제공>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