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성디플, 게이밍 시장 판도 바꿀 OLED 내놨다
이수빈 기자
2022.06.07 10:38:50
세계 최초로 240㎐ OLED 패널 양산…엠에스아이 노트북 신제품에 탑재
삼성디스플레이가 선보인 세계 최초 240㎐ 고주사율 OLED 패널. 사진제공/삼성디스플레이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세계 최초로 화면 주사율 240㎐를 지원하는 노트북용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양산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240㎐ 노트북용 OLED 패널을 양산해 글로벌 PC·메인보드 제조사 MSI가 공개한 15.6인치 게이밍 노트북 '레이더 GE67 HX'에 탑재한다고 7일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노트북용 OLED 패널에 넓은 색재현력, 높은 명암비, 낮은 블루라이트 등을 구현했다. 게이밍 노트북의 경우 화질과 함께 응답속도, 주사율 등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사양이 요구되기 때문에 이를 구현할 수 있는 OLED 패널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다.


화면 주사율은 숫자가 높을수록 화면 전환이 빨라 자연스러운 화질 구현이 가능하다는 걸 의미한다. 고주사율 디스플레이는 끊김 없는 화면을 제공하기 때문에 1인칭 슈팅게임(FPS)을 즐기는 게이머들에게 특히 인기다.


백지호 중소형디스플레이 전략마케팅실장(부사장)은 "240㎐ OLED는 고주사율 OLED 노트북을 기다려온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제품"이라며 "차별화된 특성을 가진 고주사율 OLED는 게이밍 시장의 판도를 뒤바꾸는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성, 디스플레이 '초격차' 위한 결단 필요 1년새 임직원 7천명이나 줄인 삼성 계열사가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지속경영가치 두배 껑충 삼성디플, 독일 OLED 특허 100개 품었다
한국투자증권(주)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