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이랜드-오아시스, 온·오프라인 사업협력
최보람 기자
2022.06.07 12:50:37
이랜드리테일이 오아시스마켓 지분 3%도 취득
지난 6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열린 이랜드리테일-오아시스마켓 간 사업협력식에서 윤성대 이랜드리테일 대표(왼쪽)와 안준형 오아시스 대표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이랜드그룹 제공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이랜드그룹과 오아시스마켓이 온·오프라인 유통사업 강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이랜드리테일은 최근 지어소프트가 보유한 오아시스 보통주 3%(84만2062주)를 취득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이랜드리테일이 오아시스마켓의 전략적 투자자(SI)로 참여, 미래 사업파트너로 삼기 위한 것이다.


이와 함께 이랜드리테일과 오아시스는 지난 6일 사업, 운영계약에 대한 사업제휴 협약도 체결했다. 골자는 ▲사업우선투자권을 통한 파트너십 강화 ▲신선 상품 공유와 플랫폼 연동을 통한 고객 접점 확대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확대 ▲신선식품 배송을 위한 풀필먼트 상호 공유 등이다.


이랜드리테일은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오아시스마켓의 온·오프라인 플랫폼에 킴스클럽의 산지 신선상품을 납품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설투자 및 신사업 진출, M&A 등 대규모 사업 확장 시 최우선 파트너로 투자 및 참여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지어소프트, 오아시스 IPO 1000억 '잭팟' 새벽배송 오아시스마켓, IPO 예비심사 통과 이랜드 '온라인 대전환', 연착륙 할까 카페24, '이랜드몰' 연동...온라인 사업자 판로 확대

양 사는 사업협력에 따른 시너지도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랜드리테일은 오아시스의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고 오아시스는 1000만명에 달하는 이랜드 멤버십 회원, 30여개의 킴스클럽 지점을 통해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설 수 있어서다.


윤성대 이랜드리테일 대표는 "양사의 파트너십 구축을 통해 국내 신선시장의 판도가 크게 바뀔 것"이라며 "온오프라인을 막론하고 고객과의 접점을 늘려 고품질의 합리적인 신선상품을 손쉽게 경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