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엔씨소프트, '프로젝트M' 첫 트레일러 영상 공개 外
이규연 기자
2022.06.08 08:00:23
이 기사는 2022년 06월 08일 07시 5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엔씨소프트의 신작 '프로젝트M' 스크린샷. (출처=엔씨소프트)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엔씨소프트, '프로젝트M' 첫 트레일러 영상 공개


엔씨소프트가 신작 '프로젝트M'의 첫 예고편 트레일러 영상을 7일 공개했다.


프로젝트M은 콘솔 플랫폼으로 개발 중인 인터랙티브 무비 게임이다. 인터랙티브 무비는 이용자의 조작과 선택에 따라 게임 스토리 전개와 결말 등이 바뀌는 장르다. 이번 트레일러는 실제 게임 콘텐츠 영상으로 연인의 죽음과 한 남자의 복수를 그린 메인 스토리가 담겼다. 이번 트레일러는 엔씨소프트에서 추구하는 오픈형 연구개발(R&D) 문화 '엔씽'에 따른 첫 공개 행보이기도 하다. 엔씽은 엔씨소프트에서 만드는 게임 개발 과정을 공개하면서 이용자와 소통하는 방향성을 가리킨다.


위메이드(왼쪽)와 셀러비(오른쪽 위), 팬시 로고.

위메이드, 셀러비코리아의 유틸리티 코인 '팬시'에 투자

관련기사 more
엔씨, 신작으로 밀고 메타버스로 당기고 넥슨 DNA로 메타버스 세상 연다 디지털 휴먼에 집중하는 게임사들… 왜? 엔씨 '디지털 셀럽' 개발 착수...게임업계 디지털 휴먼 개발 바람

위메이드가 셀러비코리아에서 사용되는 유틸리티 코인 '팬시'에 전략적 투자를 했다고 7일 밝혔다.


팬시는 숏폼 플랫폼 '셀러비'와 NFT 마켓 '팬시플레이스'에 연계해 사용되는 유틸리티 코인이다. 셀러비코리아는 4월 셀러비에 W2E(와치 투 언) 시스템을 적용했다. 콘텐츠를 시청하는 일반 이용자도 시청에 따른 보상을 받는 방식이다. 팬시플레이스를 통해서는 여러 NFT 작품을 팬시 코인으로 사거나 셀러비 창작자가 자기 콘텐츠를 직접 민팅(발행)해 자신만의 NFT 콘텐츠를 소유, 홍보, 판매할 수 있게 했다. 


넥슨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가 7일 '프로젝트 MOD'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을 활성화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출처=넥슨)

넥슨,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프로젝트 MOD' 업무협약 체결


넥슨은 한국모바일게임협회와 손잡고 메타버스 플랫폼 '프로젝트 MOD' 기반 콘텐츠 제작을 활성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넥슨과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협회 회원사들이 프로젝트 MOD를 활용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출시할 수 있도록 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의 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 프로젝트 MOD는 누구나 자신만의 월드를 직접 만들어 선보일 수 있는 콘텐츠 제작 및 서비스 플랫폼이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의 그래픽 리소스를 프로젝트 MOD 콘텐츠 창작에 무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기로 했다. 


넥슨에서 내놓은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의 첫 신작 '데이브 더 다이버'. (출처=넥슨)

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 체험판 공개


넥슨의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은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민트로켓 브랜드의 첫 신작 '데이브 더 다이버' 체험판을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게임으로 블루홀 탐험을 하면서 숨겨진 수수께끼를 풀고 초밥집도 운영하는 콘텐츠를 담고 있다. 이번 체험판에는 메인 콘텐츠와 함께 장비 강화와 제작 등 여러 콘텐츠를 30분에서 1시간 정도 즐길 수 있다.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출시 예정 신작을 소개하는 행사로 14일부터 21일까지 열린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