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웨이모 X 우버', 자율주행 트럭 파트너십 맺다
노우진 기자
2022.06.08 08:32:00
사업적 시너지, 운전자 부족 문제 극복 '기대'
이 기사는 2022년 06월 08일 08시 3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유튜브 채널 뉴욕아파트와 뉴스레터 머니네버슬립, 그리고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투자 머니네버슬립과 함께 하세요.
출처 = 우버 홈페이지

💬무슨 일이지?


[딜사이트 노우진 기자] 알파벳의 자율주행 트럭 사업부인 웨이모 비아와 우버의 화물 운송 서비스 우버 프레이트가 7일(현지시간) 자율주행 트럭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우버 프레이트는 화주와 트럭 운전자를 연결해주는 중개자 역할을 하는 플랫폼인데요. 웨이모의 미래 고객은 우버 프레이트를 통해 자율주행 트럭을 더욱 쉽게 이용할 수 있을 예정입니다. 웨이모는 댈러스와 휴스턴을 잇는 I-45 도로에서 완전 자율주행 트럭을 몇 년 안에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래서?


차량공유업체 우버가 물류업계 공략을 위해 내놓은 우버 프레이트는 트럭 운전사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수요에 비해 화물운송 차량을 운전할 수 있는 운전사가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안으로 주목한 것이 바로 자율주행 트럭입니다. 충분한 물량의 트럭만 확보해놓는다면 훨씬 더 원활한 중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죠. 우버는 이를 위해 웨이모 외에도 자율주행 기업 오로라 이노베이션을 파트너로 확보했으며, 더 많은 기업과 제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관련기사 more
우버 파일 유출 '파문', 불법행위 담겼다 파운드리 전쟁 총정리 벨로다인 주가, 낙관하기 어려운 이유 "현대차 美12조 투자, 미래 모빌리티 날개"

💬주가는 어때?


우버 주가는 7일(현지시간) 전일대비 2.30% 상승한 25.30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이날 장 흐름이 전반적으로 원활한 모습을 보이며 우버 주가에도 우호적인 환경으로 작용했습니다. 


한편 월스트리트의 전문가들은 우버의 주가가 여전히 저평가돼있다고 말합니다. 팁랭크스에 따르면 28명의 애널리스트가 최근 3개월 동안 우버의 주가에 대한 분석 보고서를 내놨는데요. 무려 26명이 매수를 권했으며 평균 목표주가는 49.71달러로 7일 종가 기준 96.48%의 상승 여력이 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