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CJ제일제당, 채식 열풍에 '테이스트엔리치' 성장세 外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2022.06.08 10:44:37

◆CJ제일제당, 채식 열풍에 '테이스트엔리치' 성장세


[딜사이트 최보람, 박성민, 엄주연, 최재민 기자] CJ제일제당은 식물성 발효 조미 소재 '테이스트엔리치'가 글로벌 '채식(비건) 열풍'을 타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테이스트엔리치의 올해 1~5월 매출은 전년 대비 2.5배 증가했으며 지난해 연 매출 340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첨가물이 아닌 발효 원료로 차별화에 성공했기 때문이다. CJ제일제당은 가까운 시일 내에 유럽 등 주요 사업국가의 비건 인증 취득도 추진하고 있다. 


◆형지엘리트, 플레이리스트와 콘텐츠 제작 협업 


관련기사 more
CJ제일제당, 유럽 식품시장 공략 본격화 G마켓·옥션, '대한민국 숙박대전' 참여 外 현대百, 액세서리 스타트업에 20억원 투자 外 이디야커피, 이석장 신임 대표 영입 外

형지엘리트는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플레이리스트와 콘텐츠 제작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다양한 소재를 다루는 플레이리스트 IP를 중심으로 ▲엘리트 전용 웹드라마·예능 콘텐츠 제작 및 홍보 ▲플레이리스트 콘텐츠 내 엘리트학생복 교복 협찬 ▲IP 연계 마케팅 협업 등 10대 청소년들을 타깃으로 한 다각도의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GS25, 노티드 컬래버 상품 인기 행진



GS25는 도넛 브랜드인 노티드와 손잡고 선보인 아이스크림 2종이 매출 최상위권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6일부터 31일까지 노티드콘 매출은 자체브랜드(PB) 아이스크림 50여종 중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 GS25는 갓생기획 프로젝트팀을 통해 노티드우유 3종, 노티드젤리 2종, 노티드스마일위트에일 등 총 12종의 상품을 출시했다.


◆롯데百, 엔데믹에 '인증샷 맛집' 인기



롯데백화점은 '인증샷 맛집' 덕분에 F&B(식음료) 매출이 성장했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이 새로 오픈한 4개의 이색 카페들이 '인증샷 맛집'으로 인기를 끌면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이후(4월18일~6월6일) F&B 매출은 전년 대비 40% 이상 신장했다. 올해(1~5월) 해당 카페들을 찾은 고객 60% 이상은 2030세대인 것으로 분석됐다.


◆G마켓, 'LG생활건강' 뷰티 브랜드 신규 입점



G마켓은 LG생활건강의 뷰티 브랜드가 신규 입점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G마켓에 입점하는 LG생활건강 뷰티 브랜드는 ▲CNP차앤박 ▲이자녹스 ▲보닌 ▲수려한 ▲비욘드 ▲코드글로컬러 ▲바이오디티디 등 총 7개다. 해당 제품들은 오는 12일까지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 기간 동안 G마켓 단독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삼성물산 패션, 한국 독점 '아미 하트' 상품 출시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아미'는 한국에서만 만날 수 있는 '아미 하트' 익스클루시브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미는 브랜드 시그니처인 '아미 하트' 로고를 포인트로 한 크루넥 티셔츠, 가디건 등 다양한 상품을 내놨다. 아미의 한국 독점 하트 상품은 매 시즌 출시돼 완판에 가까운 판매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이마트, 신선식품 브랜드 '파머스픽' 할인전



이마트는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이마트 신선식품 브랜드 '파머스픽' 상품들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파머스픽이란 이마트가 직접 뛰어난 노하우를 지닌 농가를 선택하고 유통 전 과정에 관여하는 프로젝트다. 이마트는 대표 상품으로  파머스픽 당도선별사과(8~14입/봉)'를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