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케이제이엔지니어링, 철도공사 '혁신 제품' 선정
김건우 기자
2022.06.08 13:32:55
"접지봉 취급 부주의 안전사고 등 중대재해 예방에 효과적"
케이제이엔지니어링이 개발한 총괄제어기

[딜사이트 김건우 기자] 수소차 시험기 제조 및 전기차 무선 충전기 개발업체 케이제이엔지니어링은 한국철도공사(코레일) 혁신 시제품 평가에서 정비자 보호를 위한 전차선 단로기 연동접지장치가 혁신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케이제이엔지니어링은 중대재해 예방을 목적으로 단로기와 접지봉 작업 자동화를 추진했으며, 단로기 연동 자동 접지장치를 개발하는데 성공했다고 말했다. 이를 통해 단로기 및 접지봉 취급시 자동으로 동작하는 시스템으로 인적 오류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케이제이엔지니어링은 한국철도공사 정비창 작업 등 접지봉 취급 부주의에 의한 안전사고를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전동차에 부하가 걸린 상태에서 단로기를 차단할 경우 수동 단로기 대용 전차선 전원을 차단·투입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2020년 11월 시작돼 1년6개월만에 완성됐다. 


케이제이엔지니어링은 지난해 7월 한국철도공사와 조달청의 혁신시제품 지정 과제로 성공리에 기술을 완성해 이르면 올해 하반기 수의계약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했다.

관련기사 more
온리원인베스트먼트, 파빌리온자산관리와 업무제휴

케이제이엔지니어링 관계자는 "국내뿐 아니라 국외에도 없는 이번 혁신제품은 한국철도공사는 물론 메트로 등 6개 도시철도 공사가 주요 고객사가 될 것"이라며 "국외 수출 및 기술이전 등도 계획하고 있어 산업안전 우선에 필수적인 제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관계자는 "전기차 및 전기 소형차 무선충전 사업을 진행 중"이라며 "폐기 배터리 재생관련 사업, 수소차 부품 성능 시험기 사업 등 미래 지향적인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고도의 기술력을 요하는 다각적인 사업분야를 선점해 강소기업으로의 성장을 목표하고 있다"면서 "제품 생산을 통한 수의 계약은 올해 하반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