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화큐셀, 미국에 대규모 태양광발전소 건설
김진배 기자
2022.06.08 14:12:57
150MW규모 발전소 내년 완공... 현지 에너지 기업에 전력공급
한화큐셀이 2021년 건설한 미국 텍사스주 168MW 태양광 발전소.사진제공/한화솔루션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한화솔루션이 2023년 말 완공을 목표로 미국 현지에 대규모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한다. 한화솔루션은 이후에도 발전소 사업에 적극 진출해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 위상을 강화하고 청정에너지 공급에 기여할 방침이다.


한화솔루션 큐셀부문(한화큐셀)은 8일 미국 와이오밍 주에서 150MW 규모 태양광 발전소를 2023년 말까지 완공한 뒤 현지 에너지 기업에 전력을 공급하는 내용의 전력거래계약(Power Purchase Agreement·PPA)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PPA는 기업 등 전력구매자가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자와 일정 기간 계약된 가격으로 전력을 거래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사업은 대규모 태양광 발전소의 사업 개발, 모듈 공급, 설계·조달·시공(EPC), PPA 체결을 포함하는 다운스트림 사업의 핵심적인 과정을 한화큐셀이 직접 수행하는 첫 번째 사례다.


이 발전소는 연간 약 350GWh의 친환경 전력을 생산한다. 이는 국내 가정용 기준 약 39만명이 1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이다. 생산된 전력은 현지 에너지 기업을 통해 전력 소비자에게 공급된다. 이 전력을 사용하는 기업들은 온실가스 감축은 물론 소비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충당하는 RE100 이행 실적도 쌓을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태양광 게임체인저 꿈' 한화큐셀, 차세대 셀로 美 공략 한화큐셀, 태양광으로 공장 돌린다 탄소감축 노려라…한화, 日태양광 300억투자 한화솔루션, 태양광 '흑전'…뚝심 빛났다

한화큐셀은 그간 국내외 여러 대규모 재생에너지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토털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해 왔다. 한화큐셀은 지난해 미국 텍사스에서 168MW 규모의 태양광 발전소를 준공했다. 같은 해 11월에는 미국에서 380MWh 규모의 에너지저장장치(ESS) 단지 개발에 착수하며 현지 전력망 안정화에 기여했다. 지난해 말에는 경남 합천군에 설비용량 41MW 규모의 댐 수상태양광 발전소를 준공했다.


이구영 한화큐셀 대표이사는 "한화큐셀은 발전소 사업과 분산 전원 사업 등을 포괄하는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며 "발전소 사업에 더욱 적극적으로 진출해 청정에너지 공급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