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롯데면세점, 코엑스점 폐점 결정
최재민 기자
2022.06.08 16:12:18
올해 12월 특허 만료…"재도약 위한 특단의 조치"

[딜사이트 최재민 기자] 롯데면세점이 코엑스점의 폐점을 결정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업황이 침체됐던 만큼 사업 효율화로 재도약하기 위한 특단의 조치다.


8일 롯데면세점에 따르면 호텔롯데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롯데면세점 코엑스점 특허 갱신 심사를 미신청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롯데면세점 코엑스점은 올해 12월 말 영업을 종료한다.


롯데면세점 코엑스점은 2010년 롯데그룹이 애경그룹의 AK면세점을 인수하면서 운영을 시작했다. 만료를 앞둔 특허는 2017년 12월 호텔롯데가 관세청으로부터 5년 동안 운영하겠다는 승인을 받은 것이다. 하지만 롯데면세점의 강남권 면세 사업 역량이 주력 매장인 잠실 월드타워점에 편중되다보니 코엑스점이 크게 주목받지 못했다.


롯데면세점은 코엑스점 폐점 결정으로 강남권 면세점 운영 역량을 잠실 월드타워점에 '올인'할 방침이다. 이에 강북권은 명동 본점, 강남권은 잠실 월드타워점을 중심으로 상품 및 브랜드 입점 확대, 마케팅 활동 강화 등 시장 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투 트랙' 전략을 구사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결정은 엔데믹을 앞두고 재도약을 위한 특단의 조치"라며 "코엑스점의 고객을 월드타워점이 흡수할 수 있도록 투자를 확대하고 주변 관광 인프라를 활용해 시너지를 내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호텔롯데, 롯데디에프리테일 유상감자 참여 롯데면세점, 호주 시드니에 시내점 오픈 外 면세점, 실적 좋아졌는데도 속앓이 계속하는 이유 조용했던 시내면세점 신청…주가도 미온적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