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수협, 예보 공적자금 7000억 국채로 상환
한보라 기자
2022.06.08 17:35:21
국채 만기 고려하면 2027년에 공적자금 상환 끝나

[딜사이트 한보라 기자] 수협중앙회가 예금보험공사에 상환하지 못한 공적자금 7574억원을 올해 안에 국채로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8일 금융권에 따르면, 예보와 수협중앙회는 이날 오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만나 '공적자금 상환을 위한 합의서'를 개정했다. 이날 서명식에는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과 이인무 공적자금관리위원회 민간위원장, 김태현 예금보험공사 사장, 임준택 수협중앙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개정 합의서에 의하면 수협은 예보에 미상환한 공적자금 잔여분을 국채 매입을 통해 일시에 지급하는 방식으로 상환할 예정이다. 예보는 수협이 지급한 국채가 만기 도래할 때마다 현금을 수령해 공적자금을 회수하게 된다. 국채 만기도래 일정을 고려하면 현실적으로 공적자금 상환이 끝나는 해는 오는 2027년이다.


앞서 수협은 수협은행 배당금을 재원으로 오는 2028년까지 공적자금 상환을 완료할 계획이었다. 합의서 개정으로 정부와 예보는 수협에 투입된 공적자금을 1년 앞당겨 회수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수협 역시 국채로 공적자금 상환을 끝마치면 경영 자율성을 강화할 수 있게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h수협은행, 유천우 신임 비상임이사 선임 수협, 내년 '은행 중심 금융지주' 체제로 수협銀, 은행장에 강신숙 내정···첫 여성 행장 무궁화신탁, Sh수협은행과 상생 업무협약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