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테슬라 저가매수 나선 캐시 우드
노우진 기자
2022.06.09 08:31:35
운용 자산 약 48% 감소한 아크인베스트, 테슬라 통해 반전 모색?
이 기사는 2022년 06월 09일 08시 3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다양한 미국 투자 소식과 분석 정보는 유튜브 채널 뉴욕아파트와 뉴스레터 머니네버슬립, 그리고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에서 볼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 투자 머니네버슬립과 함께 하세요.
photo by Nicholas Cappello on Unsplash

💬무슨 일이지?


[딜사이트 노우진 기자] 블룸버그는 8일(현지시간) 캐시 우드가 이끄는 아크인베스트가 테슬라 주식을 다시 매수하기 시작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블룸버그가 집계한 데이터에 따르면 아크인베스트가 운영하는 펀드들은 지난달 23일 이후 테슬라 주식을 5만 5000주 이상 매입했습니다. 지난 1년간 꾸준히 테슬라 주식을 매도해왔던 것을 감안하면 투자의견에 변화가 생긴 모습입니다.  


아크인베스트가 테슬라 주식을 재매입한 것은 테슬라 주가가 지난해 11월 사상 최고가를 기록한 이후 50% 가까이 하락한 시점입니다. 즉 테슬라 주가가 반등할 것이라는 기대가 전제된 저가매수로 풀이됩니다. 


💬그래서?

관련기사 more
테슬라 실적 선방, '걱정마, 우린 괜찮아' 테슬라, 전기차 가격 '또' 올린다 글로벌 IB "테슬라 매수 시기" 알리바바 주가 8% 급락, 왜?

최근 캐시 우드가 이끄는 아크인베스트는 위기에 처해있습니다. 블룸버그가 이달 1일까지 집계한 데이터에 따르면 아크인베스트가 운영하는 9개 아크 상장지수펀드(ETF)의 총 운용 자산은 153억 달러로, 올해 초에 비해 48% 감소했습니다. 대형 ETF 운용사 25곳 가운데 가장 큰 폭의 자산 감소입니다. 


주요 원인은 기술주의 실적 부진입니다. 아크인베스트는 기술주에 집중 투자하는 경향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거시경제 환경이 기술주에 하방 압력을 가하고 있어, 아크인베스트의 수익률 역시 하락 곡선을 그리고 있는 겁니다. 아크인베스트의 수익률은 지난 5월 기준 61% 하락했습니다. 


아크인베스트가 집중 투자한 기술주들의 급락세는 여전히 이어지고 있으나, 아크인베스트는 꿋꿋하게 기술주 유입을 이어가며 반등 기회를 노리고 있습니다. 이번 테슬라 저가매수 역시 위기를 타개하기 위한 승부수로 풀이됩니다. 테슬라 낙관론자로 널리 알려진 캐시 우드의 한 수가 아크인베스트를 위기에서 구해낼 수 있을지 주목할 필요가 있겠네요.


💬주가는 어때?


테슬라 주가는 8일(현지시간) 전일대비 1.25% 상승한 725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테슬라 주가는 장 초반 급등세를 보인 후 오후 들어 상승폭을 일부 반납했으나, 하락장에서도 상승 마감했다는 점에서 선방한 셈입니다. 이날 기술주 위주의 나스닥 지수는 전일대비 0.73% 하락했습니다. 그동안 테슬라에 힘을 실어준 캐시 우드가 저가매수에 나섰다는 소식이 투자자들의 기대를 높이며 주가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보입니다. 


아크인베스트의 대표 ETF라 할 수 있는 아크이노베이션 ETF(ARKK) 역시 전일대비 2.70% 상승한 45.99달러를 기록했습니다. 현재 ARKK가 보유하고 있는 주식 중 테슬라 주식 비중은 약 8% 수준입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