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케이비자산운용
이연제약, 애스톤사이언스와 pDNA 백신 개발 MOU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6.09 14:00:42
이 기사는 2022년 06월 09일 14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 이연제약, 애스톤사이언스와 pDNA 백신 개발 MOU

[팍스넷뉴스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이연제약은 애스톤사이언스와 플라스미드 DNA 암 치료백신에 대한 공동연구개발·상용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이연제약은 애스톤사이언스가 개발 중인 pDNA 암 치료백신에 대해 연구 계획, 결과 분석 등 효능검증연구 전반을 수행하게 된다. 아울러 공동연구개발의 성과를 바탕으로 해당 후보물질의 상업화를 우선적으로 협의할 권리를 갖게 된다. 유용환 이연제약 대표는 "이연제약은 유전자치료제 원료물질인 pDNA 생산역량을 중심으로 여러 바이오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바이오의약품 종합 생산 플랫폼인 충주공장을 중심으로 본격적인 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동아에스티, ISO 37001 사후관리심사 통과

동아에스티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사후관리심사를 통과했다고 9일 밝혔다. 사후관리심사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001 인증 후 시스템 운영의 유지·점검을 위해 매년 실시된다. 지난해에는 3년 단위로 실시되는 갱신 심사를 통과해 ISO 37001 재인증을 받았다. 이번 한국표준협회의 사후관리심사는 시작 회의, 부패방지책임자 면담, 프로세스 심사, 현장 심사, 종결 회의로 진행됐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도입에 그치지 않고 준법경영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 왔다"고 설명했다.


◆ 동국제약,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 진행

동국제약은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9일 서울 중구 더플라자 호텔에서 '인사돌플러스와 함께하는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 구강보건의 날은 첫 영구치가 나오는 6세의 6자와 어금니의 9자에 착안해 6월 9일로 지정됐다. 이날 캠페인은 구강건강과 잇몸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잇몸 속 관리가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국제약은 ▲올바른 칫솔질하기 ▲치과 정기 방문하기 ▲의약품으로 잇몸 추가 관리하기 등 구강건강 잇몸관리 수칙도 제시했다.


◆ JVM, 중기부 'K-스마트 등대공장' 선정

제이브이엠 전경

한미사이언스 계열사 제이브이엠(JVM)은 중소벤처기업부의 'K-스마트 등대공장' 국비 지원 사업 대상에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K-스마트 등대공장은 세계경제포럼(WEF)의 '글로벌 등대공장(Lighthouse Factory)'을 중기부가 벤치마킹해 중소·중견기업 중심으로 선정하는 선도형 스마트공장을 말한다. 선정된 기업은 중기부 지원을 받아 인공지능, 빅데이터, 디지털 트윈  등을 적용해 실시간 원격제어가 가능한 스마트공장을 구축하게 된다. 중기부는 3년간 최대 12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 뷰노, 자사 의료기기로 치매 진단 시 건강보험 혜택 적용

뷰노의 인공지능(AI) 의료기기 '뷰노메드 딥브레인(VUNO Med®–DeepBrain, 사진)'을 활용해 치매 진단을 할 경우 건강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뷰노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으로부터 뇌 MRI 검사 시 뷰노메드 딥브레인을 활용할 경우 3차원(3D) MRI 촬영·판독 행위로 인정돼 요양급여 대상이 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결정으로 의료기관은 뷰노메드 딥브레인을 활용한 뇌 MRI 검사 시 일반 뇌 MRI 촬영·판독보다 약 8만원 높은 수가를 청구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뷰노는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영업·마케팅을 통해 해당 제품의 도입·확산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예하 뷰노 대표는 "많은 환자들이 AI 의료기기를 활용한 치매 등 다양한 퇴행성 뇌질환 진단에 대한 건강보험 혜택을 얻을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됐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more
기술특례 상장 AI株, 줄줄이 적자 '5년째 적자늪' L&K바이오, 올해는? 이연제약, 1Q 영업익 99.3% 증가 왜 한미약품 장남 임종윤...2세 경영시대 재구축 할까

◆ L&K바이오, 메디컬아이피와 척추수술 솔루션 MOU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메디컬아이피와 인공지능(AI)·메타버스를 활용한 최적의 척추 수술법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 AI 기반 소프트웨어를 이용한 최적의 척추 수술법 솔루션 개발 ▲ 메타버스를 이용한 척추 수술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을 추진한다. 박근주 엘앤케이바이오메드 대표는 "K-바이오 정부 정책에 발맞춰 AI 알고리즘을 통한 환자 맞춤형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해 디지털 척추 임플란트 기업으로 도약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제넨셀 '정신건강 증진 기능성 원료 개발' 정부과제 선정

제넨셀은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농업과학기술 연구개발사업' 수행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 사업은 면역 강화·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자생식물의 작물화, 효능 향상, 원료 표준화 연구에 관한 것이다. 이번 과제는 농촌진흥청 특용작물이용과가 주관하고 제넨셀을 비롯해 경희대, 아주대, 전남대 등이 컨소시엄을 이뤄 공동 연구기관으로 참여한다. 이번 선정으로 제넨셀 컨소시엄은 2026년까지 5년간 총 28억원의 연구비를 정부로부터 지원받는다. 제넨셀은 인지능과 수면의 질 개선을 위한 자생식물의 인체적용시험 연구, 기능성 원료 개별인정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 티움바이오, 바이오USA참석

티움바이오는 '2022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바이오USA)'에 참석한다고 9일 밝혔다. 바이오USA는 전 세계 최대 규모의 바이오업계 파트너링 행사로 오는 13일부터 16일까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된다. 올해 행사는 2019년 이후 처음으로 전면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티움바이오는 바이오USA의 파트너링 프로그램에 참가해 자궁내막증 치료제 'TU2670'와 면역항암제 'TU2218' 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다국적 제약∙바이오사를 포함해 약 30여 개사와 파트너십·공동연구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