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카고트럭 제동에 탁월한 한국타이어 나왔다
설동협 기자
2022.06.10 15:13:10
'스마트플렉스 AH51' 출시…향상된 마일리지 및 연비·제동 성능 제공
'스마트플렉스 AH51'/한국타이어 제공

[딜사이트 설동협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카고트럭용 신상품 타이어 '스마트플렉스 AH51(SmartFlex AH51)'을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스마트플렉스 AH51은 'AH31' 상품의 후속 모델로, 지난해 8월 유럽 시장에 선출시해 호평을 받기도 했다. 다양한 운행조건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타이어는 넓어진 트레드(Tread, 노면과 닿는 타이어 표면) 블록 적용을 통해 마일리지 성능이 전작 대비 개선됐다. 마모, 뜯김 등 내구 성능 강화를 위한 신규 컴파운드를 적용했다. 특히 타이어의 마모가 진행됨에 따라 트레드 형상이 변화하는 히든 그루브(Hidden Groove) 기술을 통해 마일리지 및 연비, 제동 성능을 최적화했다.


또한 유럽 겨울용 타이어 필수 인증마크인 '3PMSF(Three Peak Mountain Snow Flake)'를 획득해 겨울철 눈길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제공한다. 제동 성능을 높여주는 'S.R 커프(S.R Kerf)' 기술 등 한국타이어의 최신 기술을 적용해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국내 교체용 트럭·버스용 타이어 시장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특히 트럭버스 전문 매장 TBX(Truck Bus Express)를 통해 상용차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20년에는 'TBX 멤버십 앱'을 론칭하며 타이어 구매부터 사후 지원까지 원스톱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포인트 적립 및 사용, 무이자 할부, 무상보증 서비스 등을 지원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iF 디자인상' 3개 한국타이어 품으로 한국타이어 '벤투스 슈퍼 스포츠' 3종 출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