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성바이오에피스, 유럽 혈액학회서 'SB12' 동등성 확인 外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2022.06.13 13:33:00

◆삼성바이오에피스, 유럽 혈액학회서 'SB12' 동등성 확인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이한울, 김새미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는 희귀 혈액질환 치료제 '솔리리스'(성분명 에쿨리주맙)의 바이오시밀러 'SB12'가 임상 3상에서 오리지널 의약품과의 동등성을 입증했다고 13일 밝혔다. SB12는 삼성바이오에피스가 개발한 일곱 번째 바이오시밀러이자 첫 번째 혈액질환 치료제이다. 임상은 PNH 환자에 첫 4주 동안 매주 600㎎의 SB12 또는 오리지널 의약품을 투여한 뒤 5주 차에 900㎎을, 이후에는 2주마다 900㎎을 투여하다가 26주 차에 두 제품을 교차 처방해 50주까지 추적 관찰하는 식으로 이뤄졌다. 최종적으로 환자 46명에 대해 완료된 임상에서 SB12와 오리지널 의약품 사이의 임상 의학적 동등성이 입증됐다. SB12 처방 환자에게서 보인 치료 후 이상 반응은 모두 치료와 무관한 것으로도 확인됐다.


◆한올바이오파마, 뉴다이브와 발달장애 치료 플랫폼 개발 지원 협약


관련기사 more
한올, 中·美 임상 순항···'글로벌 신약 기대감↑' 장두현 보령 대표 "5년내 매출 1조 달성할 것" 보령, 매출 6500억 목표···카나브·항암제 '쌍끌이' 동국제약, 분기 최대 매출 달성

한올바이오파마가 발달장애 아동 및 청소년들을 위한 메타버스 기반 원격 사회성 치료 프로그램 및 맞춤형 인공지능(AI)을 개발하는 뉴다이브(대표 조성자)와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뉴다이브는 발달장애 아동과 청소년이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리얼월드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통해 생애전주기에 맞춘 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환자들의 비용과 시간 부담을 줄이고자 지난 2월 설립됐다. 뉴다이브의 플랫폼은 임상적으로 검증된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체계화된 원격 발달재활치료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보령, 의료정보포털 '브릿지' 전면 리뉴얼 오픈



보령(대표 장두현)이 자사 의료정보포털인 '브릿지'를 전면 리뉴얼한 '브릿지2.0'을 13일 공개했다. 브릿지2.0은 최신 의학 논문 뿐 아니라, 의료 및 병원 운영 관련 정보, 의약품 정보, 국내외 학회 일정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보령의 의사 전용 정보 플랫폼이다. 이번 개편은 브릿지 오픈 이후 첫 리뉴얼 작업으로, 사용자의 펀의성을 높이기 위해 UI/UX(User Experience/ User Interface) 디자인을 더욱 직관적으로 개선하고, 콘텐츠를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동아제약, 'SAVE 2 SAVE' 캠페인 벽화 그리기 자원봉사활동 실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최호진)은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지난 11일 경기도 과천시 서울대공원 동물원에서 어린이 가그린 'SAVE 2 SAVE' 캠페인 벽화 그리기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어린이 가그린 SAVE 2 SAVE 캠페인은 어린이 가그린 수익금을 활용해 멸종 위기 동물 보호 기금을 조성하는 캠페인이다. 어린이 구강건강과 함께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을 지켜 자연과 인류의 공존에 이바지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자 마련됐다. 동아제약은 SAVE 2 SAVE 캠페인의 일환으로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이 직접 참여해 서울대공원 동물원 벽화 그리기 및 도색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케이디인베스트먼트, 광동제약 신성장동력 발굴 적극 행보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이 지난 2019년 200억을 출자해 설립한 신기술금융 자회사 케이디인베스트먼트는 광동제약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한 적극 행보를 지속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케이디인베스트먼트는 최근 유온인베스트먼트와 Co-GP(공동 업무집행조합원) 형식의 블라인드펀드(케이디유온신성장1호투자조합)를 조성했다. 블라인드펀드란 투자대상을 정하지 않은 상태에서 자금을 조성한 후 투자처를 찾는 방식의 펀드로 신속한 의사결정이 가능하고, 상황 변화에 따른 전략적 대응이 용이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동국제약, 에필바이오사이언스와 신약 개발 업무협약 체결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이 신약 개발 과제의 공동 연구 추진을 위해 에필바이오사이언스(대표이사 김정훈)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동국제약과 에필바이오사이언스의 공동 관심 분야의 유망 신약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콜레스테롤 대사 저해제 라이브러리'를 이용한 비임상 효능시험과, 약물전달 시스템(DDS), 제품 상용화, 허가 및 마케팅 등 각자의 전문성을 살려 신약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