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한신평 "OK캐피탈 부동산PF·토지담보대출 리스크↑"
박관훈 기자
2022.06.13 16:48:14
KMI에 관련 내용 추가...무보증사채 신용등급 'A-/안정적' 유지

[딜사이트 박관훈 기자] 한신평이 OK캐피탈의 주력 사업인 부동산PF 및 토지담보대출 리스크 확대에 따른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평가했다.

한국신용평가는 지난 10일 실시한 정기평가를 통해 OK캐피탈의 무보증사채 신용등급을 'A-/안정적'으로 유지했다고 13일 밝혔다. 다만 한신평은 OK캐피탈의 주력 사업 포트폴리오인 부동산PF 및 토지담보대출의 리스크가 확대되는 점을 감안해 KMI(Key Monitoring Indicators)에 관련 내용을 추가했다.


KMI 변경 사유에 대해 김영훈 한신평 수석애널리스트는 "최근 일부 지방을 중심으로 분양 경기가 다소 침체되고 있으며, 시공단가 상승, 기준금리 인상 등 외부 영업환경의 변화로 부동산 익스포져의 내재위험이 커지고 있다"며 "이에 대비해 포트폴리오 위험을 낮출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동사는 2021년 하반기부터 특정 지역 및 기초자산에 대해 신규취급을 제한하고 있으나, 기존에 취급한 토지담보대출의 잔액이 자기자본 대비 상당한 수준으로, 동 여신의 회수현황 및 사업진행 여부에 대해 면밀히 모니터링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KMI 변경 내용<자료=한국신용평가>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금융 계열·관계사 3곳, 자본잠식···무리한 확장? '캐시카우'였던 러시앤캐시, 생존 고심 원캐싱도 '존폐기로' 미즈사랑, 그대로 청산?···매출 '제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