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우미건설, 의정부 '리듬시티 우미린' 6월 분양
권녕찬 기자
2022.06.14 07:30:20
전용 84㎡ 단일 총 767세대…10년 민간임대 아파트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우미건설이 6월 경기도 의정부시 산곡동 일대에 10년 민간임대 아파트 '리듬시티 우미린'을 공급한다.

리듬시티 우미린은 의정부 복합문화융합단지 공동주택용지 2블록에 지하 2층~지상 25층, 8개 동, 총 767세대로 조성하는 단지다. 타입별로는 ▲84㎡A 630세대 ▲84㎡B 137세대 등 모두 전용면적 84㎡로 구성했다.


의정부 산곡동 일대에 공급하는 '리듬시티 우미린' 조감도. 사진=우미건설

리듬시티는 의정부시 산곡동 일대 65만4379㎡(19만7949평) 부지를 문화, 관광, 쇼핑, 주거 등이 어우러진 도시로 복합개발하는 사업이다. 지구 안에 K-POP 클러스터를 비롯해 대규모 상업시설 등을 조성한다. 대규모 일자리 창출과 기업투자 유치가 예상된다.


리듬시티 우미린은 인근의 고산·민락지구, 법조타운(예정)과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오는 2028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법조타운에는 지방법원 및 지방검찰청 이전과 함께 4600여세대의 공공주택과 상업시설 조성이 예정돼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리듬시티 우미린은 의정부 경전철 고산역과 인접해 우수한 교통 여건을 갖췄다. 여기에 구리~포천 고속도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등도 가까이 있어 강남권 등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특히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인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 노선이 예정돼 있다.

관련기사 more
우미글로벌, 스타트업 직·간접투자 1030억 집행 지주사 3→1개…이석준 주축 3남매 '공존' 우미건설 3세 이승훈, 벤처투자 등 전방위 행보 8년만의 부동산 패러다임 전환

도보 거리로 초등학교가 예정된 초품아 단지다. 지구 내 근린공원, 문화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도 예정돼 있다. 이마트, 코스트코 등 생활 편의시설이 풍부한 민락·고산지구와 인접한 만큼 입주 시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리듬시티 우미린은 전세대 남측향 위주로 설계돼 조망 및 일조권이 우수하다. 실내 다목적 체육관,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 다양한 운동시설도 들어선다. 실내 유아놀이터, 카페 Lynn 등 우미린 브랜드만의 특화 서비스도 적용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앞서 리듬시티에서 분양한 단지가 가치를 높은 인기를 보인 만큼 리듬시티 우미린에도 많은 관심이 쏟아질 것"이라며 "다채로운 커뮤니티를 구성해 주거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