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코스피, 1년7개월 만에 2500선 붕괴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2.06.14 11:32:42
이 기사는 2022년 06월 14일 11시 3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스피, 1년7개월 만에 2500선 붕괴…개미들 '패닉'[주요언론]

코스피가 장 초반 1% 넘게 하락하며 2500선이 붕괴됐다. 지수가 2500선 아래로 내려간 것은 2020년 11월 이후 1년 7개월만에 처음이다. 14일 오전 9시12분 기준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20.95포인트(0.84%) 하락한 2483.56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31.55포인트(1.26%) 내린 2472.96으로 출발했다. 장중 코스피가 2500선이 붕괴한 것은 2020년 11월 13일 이후 약 1년 7개월 만이다.

구본준의 '반도체 꿈' 진격…LX세미콘, 방열기판 공장 짓는다[뉴스1]

LX세미콘이 경기 시흥에 전력반도체 사업 다각화를 위한 방열기판 공장을 짓기로 결정하고 최근 공사에 들어간 것으로 확인됐다. 기존 주력 사업 영역인 디스플레이 구동칩(DDI)에서 전력반도체와 전장 부품 시장으로 사업 영역을 공격적으로 확장하는 모습이다. 업계에선 구본준 LX그룹 회장의 과거 '못 다 핀 반도체 꿈'이 LX세미콘을 통해 빠르게 펼쳐지고 있다고 분석한다. LX그룹은 시스템 반도체 기업인 매그나칩 인수도 추진하고 있다. 


서울시 정비사업 시공사 선정시기 단축, 결국 실패[헤럴드경제]

서울시에서 도시정비사업 초기 시공사 자금을 수혈받아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고자 했던 조합들의 기대가 또다시 좌절됐다. 서울시에서 이뤄지는 재건축·재개발 등 정비사업의 시공사 선정시기를 현행 '사업시행 인가 이후'에서 '조합설립인가 이후'로 앞당기는 것을 골자로 하는 조례개정안을 보류, 다음 회기에 처리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번이 10대 시의회 마지막 회기인 만큼 사실상 폐기된 셈이다.


현대로템, 폴란드 국영 방산기업과 동맹 구축…'K2흑표' 수출 청신호[더구루]

현대로템이 폴란드 K2흑표(블랙팬서) 수출 굳히기에 나선다. 폴란드 국영 방산업체와 손을 잡고 전차 공동생산에 나서기로 한 것. 폴란드 수출형 모델 K2PL 합작생산 시 폴란드 전차 수출에도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현대로템은 지난 13일 폴란드 정부가 설립한 국영 방산 업체 PGZ(Polska Grupa Zbrojeniowa)와 전차·장갑차 공동 개발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젠 보이스피싱 조직 놀이터?…말 많은 '쿠팡 나중결제'[한국경제]

네이버·카카오·토스 등 다른 플랫폼 기업의 후불결제는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돼있어 한도·연체율·할부 등에 관해 금융당국의 관리를 받고 있다. 반면 쿠팡은 별도 규제를 받지 않고 있다. 직매입한 물건에 대한 외상 개념이기 때문에 관여할 수 없다는 것이 금융당국의 입장이다. 이같은 특성 때문에 쿠팡 나중결제는 '깡'으로 불리는 불법 현금융통 방식으로 활용되고 있기도 하다. 이미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선 나중결제를 할인 판매하는 방식으로 깡을 하는 사례를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