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롯데주류, 리오프닝 맞아 마케팅 '시동'
엄주연 기자
2022.06.14 17:50:58
포스트 코로나 대비해 광고활동과 야외 행사 후원 적극 나설 계획

[딜사이트 엄주연 기자] 롯데주류가 신규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최근 리오프닝에 대한 기대감이 늘어난 만큼 광고활동과 야외 행사 후원에 적극 나서면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선보인 신규 광고는 클라우드의 대표 모델인 전지현을 앞세워 신선함과 탄산감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생맥주와 가장 잘 어울리는 치킨 조합과 함께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와 함께하는 모든 장소가 생맥주 맛집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도 담고 있다. 


롯데주류는 이번 캠페인과 연계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클라우드 생 드래프트'는 치킨 뿐만 아니라 어떤 음식과 함께 하더라도 좋은 페어링을 보일 수 있다는 것을 강조할 예정이다.


광고 활동 뿐만 아니라 다양한 행사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롯데주류는 지난 5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올림픽공원에서 진행된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2'에 단독 후원사로 참여하며 야외 음악 행사를 통한 마케팅 활동을 시작했다. 

관련기사 more
롯데주류, 'ZBB'로 자신감 '쑤욱' 롯데칠성음료, 음료·주류 모두 선방 롯데칠성, '최대 실적 경신' 자신 왜? 롯데칠성, 1Q 영업익 597억…탄산·소주 매출 '호조'

소비 트렌드에도 발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클라우드는 ESG경영 일환으로 420ml 제품의 패키지에 투명 PET를 적용했다. 해당 제품은 쉬운 라벨 분리를 위해 티어 테이프(Tear tape)가 적용됐다. 기존 제품 대비 칼로리가 60% 낮은 '클라우드 칼로리 라이트'도 선보였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포스트 코로나를 맞아 적극적인 광고활동과 야외 행사 후원, 트랜드를 반영한 라인업 추가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코로나에 지친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